반응형

2024/03/07 13

MSD, 면역항암제‘키트루다’ 적응증 확대

MSD, 면역항암제‘키트루다’ 적응증 확대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요법으로 한국MSD는(대표이사 김 알버트) 자사의 항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가 3월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술이 불가능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HER2 음성 위 또는 위식도접합부(GEJ) 선암 환자에서의 1차 치료로서 플루오로피리미딘 및 백금 기반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 요법으로 적응증 확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적응증 확대를 통해 키트루다는 국내에서 HER2 양성 및 음성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전이성 위암 치료 영역에서 허가를 받은 첫 면역항암제가 됐다. 위암은 전 세계에서 한국의 발병률이 높을 뿐 아니라, 국내 암 발생률 4위, 암 사망 원인 5위를 차지하는 치명적인 질환이다. 초기에 진단받..

동아제약, 취약계층 여성 템포 생리대 기부

동아제약, 취약계층 여성 템포 생리대 기부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국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템포 생리대를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세계 여성의 날은 지난 1908년 3월 8일 미국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 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것에서 유래됐다. 이후 1977년 유엔이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했다. 동아제약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를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와 상주시에 지원하고, 동대문구와 상주시는 생리대가 필요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47주년을 맞이한 동아제약 생리용품 브랜드 템포는 국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활용하여 생리용품을 기부하는 ‘한 템..

국제백신연구소, 환태평양 신종감염병 국제 컨퍼런스 참여

국제백신연구소, 환태평양 신종감염병 국제 컨퍼런스 참여 제2회 감염병연구기관 국제심포지엄 에도 국제백신연구소(IVI)가 제24차 미-일 의료과학협력프로그램(USJCMSP)의 ‘한미일 환태평양지역 신종감염병(EID) 국제컨퍼런스’와 ‘제2차 감염병연구기관 국제심포지엄(IDRIC)’을 공동 주관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EID 컨퍼런스는 2024년 3월 5일부터 8일까지 그랜드하얏트 인천호텔에서 진행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요 바이러스 감염병을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한다. 올해 EID컨퍼런스는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IAID), 일본 의약품연구개발 기구(AMED)와 함께 한국 질병관리청 산하 국립감염병연구소(NIID)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미국JCMSP와 한국의 감염병연구기관..

신신파스 아렉스 신규 TV 광고 공개

신신파스 아렉스 신규 TV 광고 공개 냉온 찜질 통증 솔루션 강조 대한민국 대표 파스 ‘신신파스 아렉스’가 새로운 TV CF를 공개했다. 신신제약은 근육통, 관절통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는 신신파스 아렉스의 특징을 담은 2024년 TV 광고를 선보이며 3월부터 온에어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붙이고 바로 뛴다, 붙이고 바로 일한다, 붙이고 바로 이겨낸다’를 메시지로, 근육통, 관절통에 특화된 아렉스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아렉스는 한 장의 파스 안에 냉과 온, 두 번의 찜질 효과를 담아 차별화된 통증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붙이는 즉시 통증 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파스를 통해 통증을 이겨내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

벡톤디킨슨(BD), 당뇨사업부 분리 분사

벡톤디킨슨(BD), 당뇨사업부 분리 분사 새 독립법인, 엠벡타(embecta)로 탄생 엠벡타코리아(대표 이동훈)는 엠벡타코리아가 벡톤디킨슨 코리아(이하 BD코리아)로부터 분사되어 당뇨사업에 집중하는 새로운 독립법인으로 거듭났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엠벡타코리아는 당뇨사업 100 주년이 되는 2024년 변화의 해를 맞아 한국 시장 독립법인화 작업을 공식화하고 당뇨사업 전문기업으로서 새출발을 시작한다. 엠벡타는 글로벌 의료기기 제조기업 벡톤디킨슨(이하 BD)의 당뇨사업부로 지난 100 년간 인슐린 주사기와 펜니들(인슐린 주사바늘) 시장을 선도해왔다. 1924년 세계 최초의 인슐린 주사기 개발을 시작으로 100년 간 당뇨병 환자의 삶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온 엠벡타는 현재 전 세계 3,000만명의 당뇨..

핑거, 휴니버스글로벌과 MOU

핑거, 휴니버스글로벌과 MOU 의료와 금융이 결합된 웰리스 플랫폼 구축 핀테크와 의료IT 분야 혁신을 주도하는 핑거(대표 안인주, 163730)는 휴니버스글로벌과 의료 및 금융이 결합된 웰리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핑거는 자사의 금융 IT 솔루션 경험과 금융데이터 기술력과 휴니버스글로벌의 의료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능력이 결합된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의료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 및 분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양사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국내 헬스핀(Health+Fintech)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휴니버스글로벌..

알콘, 비비티 삽입 전세계 100만례 달성

알콘, 비비티 삽입 전세계 100만례 달성 백내장 노안 교정용 연속초점 인공수정체 알콘은 자사의 백내장 노안 교정용 연속초점(EDOF) 인공수정체 아크리소프 비비티(AcrySof® IQ Vivity®)와 클라레온 비비티 (Clareon® Vivity) 삽입이 전세계적으로 100만례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비비티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삽입된 연속초점 인공수정체다. 전세계적으로 4초에 1번씩 알콘의 인공수정체가 수술에 쓰일 정도로 알콘은 인공수정체 분야의 선도 기업이며, 환자들의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하고자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서지컬 사업부 총괄 숀 클라크 대표는 “비비티 인공수정체 삽입 100만례 달성으로 백내장 환자들이 원거리에서 생활형 근거리까지 밤낮으로 높은 시력의..

케이원메드글로벌, Dubai Derma 2024 참가

케이원메드글로벌, Dubai Derma 2024 참가 케이원메드글로벌(K1MEDGLOBAL)은 3월 5일부터 7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 무역 센터에서 열리는 Dubai Derma 2024에 참가하고 있다. Dubai Derma는 피부 미용 관련 다양한 제품과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올해 23회차를 맞아 전 세계 24,000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가 참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케이원메드글로벌(K1MEDGLOBAL)은 THERMA V, BELLIUS, MAGSCULPT, SINESON3, REMFAT 등의 기기를 선보여 해외 의료진들과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샷 타입의 고주파 기기인 THERMA V는 작년 11월 정식 출시 후 여러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장비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L하우스 증축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L하우스 증축 글로벌 파이프라인 확대 본격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보유한 백신 공장의 증축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준비한다. 미국 FDA 등 선진 규제기관이 기준으로 삼는 cGMP(미국의 우수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 수준의 생산 시설을 빠르게 확보한다는 목표로, 이를 통해 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 안동에 위치한 백신 공장 ‘안동L하우스’에 신규 설비를 확보코자 증축 공사에 착수한다고 7일 밝혔다. 6일 ‘안동L하우스’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기창 안동시장, 김형동 국회의원, 파스칼 로빈(Pascal Robin) 사노피 코리아 대표,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증축은 기존 L하우스 내 백신 생산동을..

유한양행, 미국암학회서 면역항암제 2종 비임상 발표

유한양행, 미국암학회서 면역항암제 2종 비임상 발표 YH32367, 암환자 대상 한국/호주 임상 1상시험 진행중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개발중인 면역항암제 YH32367(ABL105)과 YH41723(IMC202)의 비임상 연구 결과를 미국암학회(AACR 2024)에서 발표한다. 면역항암제 2종 비임상 결과는 오는 4월 5일부터 4월 10일(미국현지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미국암학회(AACR 2024)1 연례 학술대회에서 포스터로 발표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초록은 3월 5일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YH32367은 유한양행이 에이비엘바이오사(대표 이상훈)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이다. 유방암, 위암, 담도암 등 다수의 HER2 발현 고형암에서 ..

2024년 제2차 중증(암)질환심의위원회 심의결과

2024년 제2차 중증(암)질환심의위원회 심의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2024년 제2차 암질환심의위원회(3.6.)에서 심의한 ‘암환자에게 사용되는 약제에 대한 급여기준 심의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구분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요양급여 결정신청 텝메코정 (테포티닙) 머크(주) MET 엑손14 결손(skipping)이 확인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급여기준 미설정 페마자이레정 (페미가티닙) ㈜한독 1회 이상의 전신치료를 받은 성인에서 FGFR2(fibroblast growth factor receptor 2, 섬유아세포 성장인자 수용체2) 융합 또는 재배열이 존재하는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담관암 급여기준 미설정 테빔브라주 (티슬렐리주맙) 베이진 코리아(유) ..

종수약품, '홈세이프 리포좀 비타민C' 완판 행진

종수약품, '홈세이프 리포좀 비타민C' 완판 행진 작년 하반기 출시 이후 꾸준한 매출 국내 최초 약국전용 리포좀비타민C 종수약품이 작년하반기 출시한 국내 최초 약국전용 리포좀 비타민C(정제)가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종수약품측은 최근 작년 하반기 출시한 해당 제품이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꾸준히 팔리고 있으며, 초도물량 완판 후 물량이 지속적인 판매속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종수약품의 대표브랜드인 ‘홈세이프’ 상표를 붙이고 출시되고 있는 ‘리포좀 비타민C'는 국내 최초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리포좀 비타민c의 타이틀을 달고 판매되고 있다. 홈쇼핑이나 인터넷 등에서도 리포좀 비타민c 정제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나, 유통경로가 약국은 아니다. 리포좀 비타민C는 일반 비타민과 달리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 인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