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8 9

에이아이트릭스, 2024 HIMSS USA 참가

에이아이트릭스, 2024 HIMSS USA 참가 3년 연속... ‘바이탈케어’ 선봬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 김광준)는 지난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4 HIMSS 글로벌 헬스 전시회’(HIMSS Global Health Conference & Exhibition; 2024 HIMSS USA)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HIMSS 글로벌 헬스 전시회는 미국 보건의료 정보관리시스템협회(HIMSS: 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s Society)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의료 정보 통신기술 관련 최고 권위 국제행사다. 본 행사에는 전 세계 약 1,100개 이상의 기업들이 대..

비뇨의학회, 블루애플 캠페인 전개

비뇨의학회, 블루애플 캠페인 전개 전립선비대증, 날씨 춥거나 일교차 크면 악화 대한비뇨의학회(회장 홍준혁)가 전립선비대증의 올바른 치료와 관리 방법 및 예방에 대해 알리는 '블루애플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비뇨의학회 소속 연구진이 발표한 세 편의 논문 자료를 바탕으로 영상강좌를 제작, 대한비뇨의학회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이들 연구에 따르면, 전립선비대증의 증상 및 합병증 발생은 기온에 영향을 받으며, 전립선비대증 환자에서 삶의 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일교차가 전립선비대증 환자의 하부요로증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1,446,465명의 전립선비대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그 결과 일교차가 14°C보다 큰 날 소변 줄기 감소, 잔뇨감, 뇨급박, 빈뇨, 요폐 등..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 출격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 출격 고객과 4가지 약속 B·E·A·R 담아 대웅제약이 제대로 만들어 가성비와 프리미엄을 모두 잡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선보인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Dr.Bear+)’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신규 브랜드 ‘닥터베어’에 곰을 뜻하는 영단어 ‘BEAR’의 각 알파벳을 따서 고객과의 4가지 약속을 담았다. ▲기본에 충실한 제품(Basic) ▲전문 연구원이 직접 검증완료(Expert) ▲자신없는 제품 거부(Against) ▲합리적 가격 제공(Reasonable)이다. 향후 대웅제약은 4가지 약속을 바탕으로 개인 건강상태에 따라 맞춰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

보스톤사이언티픽,‘루메니스 펄스 120H’ 기술지원 확대

보스톤사이언티픽,‘루메니스 펄스 120H’ 기술지원 확대 모세스기술 탑재...국내 결석 치료 분야 강화 보스톤사이언티픽은 ‘모세스 기술(MOSES™ Technology)’을 탑재한 ‘루메니스 펄스 120H 홀뮴 레이저 시스템(Lumenis Pulse™ 120H Holmium Laser System)’에 대한 기술 지원을 확대하며 국내 결석 치료 분야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보스톤사이언티픽은 최근 ‘모세스 기술’을 탑재한 ‘루메니스 펄스 120H’를 비롯한 결석 치료에 사용되는 레이저 수술 장비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국내 의료장비 기술지원팀(Capital Equipment Technical Support Team, 이하 CETS팀)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CETS팀은 ..

한국병원약사회, ‘40년사 출판기념회’ 개최

한국병원약사회, ‘40년사 출판기념회’ 개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김정태, 이하 병원약사회)는 지난 3월 14일(목) 화이트데이에 ‘40년사 출판기념회’를 열어 달콤한 사탕대신 ‘병원약사회 40년사’(이하 ‘40년사’)를 선물하며 역대 회장단과 선배들의 진심어린 격려와 축하를 받았다. ‘40년사’는 지난 1981년 설립된 병원약사회가 40년이 넘는 현재까지 걸어온 길을 기록한 첫 번째 사사로 ▲설립 및 발전 ▲시대별 발전과정 ▲40년의 성과 ▲향후 과제 및 발전방향으로 구성하여 총 484페이지 양장본으로 제작됐다. 법인화에서부터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의 설립, 전문약사제도, 다양한 대외 위상 강화 활동 등 현재의 병원약사회가 있기까지의 여러 성과와 영광의 사진들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으며, 특히 역대 회장들이 직..

스킨수티컬즈, 항산화 앰플 ‘실리마린 C F’ 재출시​

스킨수티컬즈, 항산화 앰플 ‘실리마린 C F’ 재출시​ 로레알, 항산화와 트러블 케어를 동시에 로레알 그룹의 프리미엄 항산화 전문 브랜드 ‘스킨수티컬즈’는 베스트 품목 중 하나인 ‘실리마린 C F’를 3월 재출시하고, 프로페셔널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스킨수티컬즈’는 피부 과학에 기반하여 확신을 만드는 프로페셔널 스킨케어 브랜드다. 스킨케어의 필수 단계인 항산화 연구를 시작으로 유의미한 활성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22년 피부 전문 채널 스킨케어 브랜드 부문 전세계 1위(Kline 그룹 글로벌 프로페셔널 스킨케어 리포트 2022, 병원 유통 채널 부문 판매 기준) 판매를 기록했다. 이번에 다시 선보이는 ‘실리마린 C F’는 피부..

라이프시맨틱스, ‘캐노피엠디 HDAI’ 품목허가 신청

라이프시맨틱스, ‘캐노피엠디 HDAI’ 품목허가 신청 모발밀도 분석 의료 AI AI기술 기반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모발밀도 분석 AI 솔루션 ‘캐노피엠디 HDAI(canofy MD HDAI)’의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허가 신청은 모발 밀도 분석을 지원하는 캐노피엠디 HDAI의 확증 임상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임상시험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피부과 전문의와 비교한 캐노피엠디 HDAI의 모발 밀도 분석 성능은 임상시험에서 제시한 비열등성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노피엠디 HDA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닥터앤서 2.0 사업을 통해 개발한 의료AI 솔루션으로, 이미지 데이터의 딥러닝..

알피바이오, ‘야간용 진통제’국내 첫 개발

알피바이오, ‘야간용 진통제’국내 첫 개발 고령화 수요에 따라..야간 통증으로 인한 불면 해소 알피바이오 (314140)가 전 세계적인 고령화에 따른 수요 증가세에 맞춰 진통제와 수면 보조제를 합친 ‘야간용 진통제’를 연질캡슐 형태로 국내 첫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따라서 구매 비용이 최대 30% 절감되며 연질캡슐 기술 특유의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수요가 많고 시장 성장세가 높다고 알려진 진통제 ‘이부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이고, 수면 보조제 ‘디펜히드라민’은 FDA가 인증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이다. 글로벌 데이터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진통제 시장은 총 337억 7천만 달러(한화 44조 2,623억 ..

LG화학,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벨라콜린’ 출시

LG화학,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벨라콜린’ 출시 ‘데옥시콜산’ 성분 제품 LG화학이 국내 에스테틱 고객 대상 턱밑 지방 개선 솔루션을 제시한다. 18일, LG화학은 그동안 선택지가 제한적이었던 턱밑 지방 개선 의약품 시장에 진출하며 자체 생산 제품 ‘벨라콜린(성분명; 데옥시콜산(Deoxycholic acid))’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벨라콜린’은 성인 중등증-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밑 지방 개선에 사용할 수 있다. ‘벨라콜린(Bellacholine)’은 이탈리아어로 아름다움을 뜻하는 ‘Bella’와 유효성분인 ‘Deoxycholic’, 선 ‘Line’의 합성어로 LG화학은 “또렷한 턱 선, 자신만의 아름다움 재발견”이라는 스토리를 브랜드명에 담아냈다. LG화학은 열처리 과정을 추가하는 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