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5 9

한미약품-MPO, 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 열어

한미약품-MPO, 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 열어 ‘의사 오케스트라’의 빛의 소리 선율 현직 의사로 구성된 ‘메디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이하 MPO)’가 연주한 ‘빛의 소리’ 선율이 500여명의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한미약품과 MPO는 지난 2월 25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장애아동 예술교육 기금 마련을 위한 ‘제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MP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들이 모여 1989년 창단한 오케스트라로, 10여년전부터 한미약품과 함께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를 열어왔다. 올해 콘서트에는 ‘음악을 통한 사랑나눔’ 취지에 공감한 많은 관객들이 공연장을 찾아 의사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빛의 소리를 감상했다. 요한 시트라우스 ‘오페라 박쥐..

SK바이오사이언스,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SK바이오사이언스,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임직원 소통용 어플 ‘SKON’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임직원 소통용 어플리케이션 ‘SKON’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앱/소프트웨어(Apps/Software)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iF (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선 전 세계 56개국 11,000여개의 출품작이 경쟁했다. 133명의 심사위원단은 UI..

알레그라,2024년 신규 TV CF 온에어

알레그라,2024년 신규 TV CF 온에어 '24시간 지속. 세 가지 효과 한 번에' 강조 사노피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의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알레그라(Allegra)가 신규 광고 영상을 온에어 했다. 알레그라의 2024 신규 광고는 ‘Live Your Greatness 3.0(이하 LYG 3.0)’의 연장선이다. LYG 3.0은 모든 소비자가 알레르기 비염으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자신의 삶을 누리길 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알레그라의 브랜드 캠페인이다. 알레그라는 이번 광고도 ‘LYG 3.0’ 캠페인 테마에 맞춰 기획했다. △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롭게 △가장 나다운 순간이 계속되도록 등 슬로건을 제시하며, 알레르기 비염으로부터 방해받지 않는 ‘나다운 삶’을 다뤘다. 알레르기 비염의 대표적 항원으..

동아제약,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 출시

동아제약,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 출시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배송비 무료 체험단 50명 모집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10월 스틱 젤리 제형의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하며 자녀의 눈 건강을 염려하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장기간 사용함으로써 아이 눈에 쌓이는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차즈기 추출물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이다. 차즈기 추출물의 쓴 맛을 잡기 위해 설탕과 감미료 대신 부원료 과일 농축액을 담아 풍부한 딸기맛을..

로슈진단, 학대 피해 아동 보호시설 후원

로슈진단, 학대 피해 아동 보호시설 후원 그룹홈에 교육용 전자기기 전달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이 신학기를 맞아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가 관리하는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보호시설인 ‘그룹홈(Group Home)’ 5곳에 컴퓨터와 태블릿 등의 학습용 전자기기를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회사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아동학대 예방 활동을 지원하는 연례 행사 외에도, 작년 추석에 킷 탕 대표를 비롯한 회사 임원진이 직접 그룹홈을 방문해 아동들의 생활과 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가적으로 마련된 기부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2014년부터 시작해 한 해도 빠짐없이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와 협력해 그룹홈 운영과 피학대 아동의 심리·정서적 치료 프로그램 강화 사업 등..

GC녹십자, 3세대 항히스타민제 ‘알러젯 연질캡슐’ 출시

GC녹십자, 3세대 항히스타민제 ‘알러젯 연질캡슐’ 출시 3세대 항히스타민제(펙소페나딘염상염) 60mg 함유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러젯 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펙소페나딘염산염 이하 펙소페나딘)로 졸음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빠른 알레르기 치료제이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펙소페나딘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지속시간이 길며, 졸음 부작용이 낮은 점이 특징이다. 기존 항히스타민제 제품이 가진 졸음 부작용인 진정 작용이 적어 가장 졸리지 않은 항히스타민제로 지칭되며, 연질 캡슐 형태로 정제대비 생체 이용률이 높은 점도 장점이다. 특히, 반감기가 길어 효과가 오래 지속되며, 20캡슐 대용량 포..

동아참메드,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 출시

동아참메드,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 출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동아참메드(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디 와입스 플러스는 염화벤잘코늄과 4중 복합 효소(프로테아제, 알파-아밀라아제, 리파아제, 셀룰라아제)로 구성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다. 항생제 내성세균(MRSA), 반코마이신 내성장구균(VRE) 등 다양한 약제 내성균주에 대한 검증된 소독력으로 각종 병원성 세균과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소독한다. 또한, DDAC(염화디데실디메틸암모늄), PHMB(염산폴리헥사메틸렌 비구아니드), 페놀계, 염소계, 이소프로필알콜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인체 안전성이 확보됐다. 특히,..

크레소티, 국내 최초 약국용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

크레소티, 국내 최초 약국용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 인공지능기업 플루닛과 혁신IT 서비스 MOU 약국 IT업무에 생성형 AI 서비스가 도입된다. 지오영 그룹(회장 조선혜) 자회사인 국내 약국 의약품 결제시스템 1위 기업 크레소티(대표 박경애)가 인공지능기업 플루닛(대표 이경일)과 약국 AI상담센터 구축 외 인공지능 기반 혁신IT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약국 현장에 생성형 AI 서비스가 도입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크레소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입하는 AI 워크센터는 24시간 365일 업무가 가능한 AI담당자를 생성하는 생성 AI 서비스이다. 다양한 채널로 유입되는 대규모 상담에 대한 실시간 응대는 물론, 전화와 문자 대량 발송과 같은 기능도 갖추고 있다. AI ..

약사회,지역돌봄 약료..관련법 통과로 날개달았다

약사회,지역돌봄 약료..관련법 통과로 날개달았다 지자체. 정부와 체계적인 약물관리 시스템 구축 그동안 약사사회가 직역확대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던 지역돌봄 사업이 국회에서 법으로 만들어지면서 날개를 달게됐다. 이와관련 대한약사회는 환영의 뜻을 밝히고 법의 취지에 맞게 약사의 직능을 지역사회 돌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안화영 지역사회약료사업본부장(사진)은 " 지난달 말 국회를 통과한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이 향후 약물관리 시스템 구축의 첫 단추를 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지역약사회 차원에서 주로 진행해 왔던 사업이 정부의 지원하에 제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안화영 본부장은 "약사들이 약국을 벗어나 지역 사회에 약사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