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6 12

엔케이맥스, Tau 2024 글로벌 컨퍼런스 초록 채택

엔케이맥스, Tau 2024 글로벌 컨퍼런스 초록 채택 비소세포폐암 4기 ‘슈퍼NK’+키트루다' 병용 우수 엔케이맥스는 관계사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이 ‘타우 2024 글로벌 컨퍼런스(Tau 2024)’에 참가해 SNK01(자가 NK세포치료제)의 알츠하이머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 타우 2024 글로벌 컨퍼런스는 바이오젠, 에자이 및 릴리 등 글로벌 제약회사가 후원하는 학회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하는 초록은 ‘Beneficial Effect on CSF and Plasma Tau Proteins and Cognitive Function in Alzheimer’s Disease Subjects Treated..

대웅제약, 국내 병원에 'AI 병상 관리' 솔루션 제공

대웅제약, 국내 병원에 'AI 병상 관리' 솔루션 제공 씨어스테크놀로지와 '씽크' 공급 계약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5일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이하 ‘씨어스’, 대표 이영신)와 실시간 입원환자 모니터링 솔루션 ‘씽크(thynCTM)’의 국내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국내유통과 사후관리(A/S)를, 씨어스는 제조∙생산 및 기술지원을 담당한다. ‘실시간 입원환자 모니터링’이란 무선 네트워크 장비와 인공지능 웨어러블 진단기기를 통해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차세대 병상관리 시스템이다. 지속적인 모니터링, 이동 편의성, 비대면 진단 가능 등이 특징이며, 기존 유선 기반의 모니터링 방식 대비 환자 관리 공백 개..

한독 백진기 부사장, 4‘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출간

한독 백진기 부사장, 4‘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출간 40년 인사 전문가의 통찰과 지혜 담아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 백진기 대표이사 부사장이 3월 11일 조직문화와 리더십에 관한 도서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를 출간한다. 백진기 대표는 40년간 인사, 조직, 교육 및 노무관리를 이끈 인사 전문가이다. 인사 담당자로 시작해 대표가 되기까지 인사 전문가로 수십 년간 쌓아온 사람과 일과 성장에 대한 고민, 그간의 통찰과 지혜를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에 담아냈다. 특히, 백진기 대표는 회사란 으리으리한 건물이 아닌, ‘같이 근무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한 사람 때문에 조직 전체가 위태로워질 수도 있고 조직 전체가 성장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는 사..

동국제약-아론티어, 협약 체결

동국제약-아론티어, 협약 체결 AI기반 첨단의약품 개발 공동연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지난 2월 29일 강남구 청담동 본사에서, AI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아론티어(대표이사 고준수)와 ‘AI 기반 첨단의약품 개발 공동연구’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의 역량을 집결해 새로운 의약품 개발 영역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기로 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연구 및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송준호 대표는 “AI 신약개발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아론티어와 함께 첨단의약품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시장의 니즈를 만족하는 차별화된 첨단의..

퀀타매트릭스, 佛 시장 진출 본격화

퀀타매트릭스, 佛 시장 진출 본격화 ‘dRAST’ 주요 병원서 잇따라 채택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회사 퀀타매트릭스(317690, 대표 권성훈)는 신속 항균제 감수성 통합검사 솔루션 ‘dRAST’가 세계 3대 암전문병원인 구스타브 루시(Gustave Roussy) 병원에 이어 파리 앙리 몬도르 (Henri Mondor) 병원과 안시 대학 (Annecy University) 병원에 연이어 채택되며 프랑스 시장 진출본격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파리에 위치한 앙리 몬도르 병원은 파리 및 일드프랑스 지역 대학 병원 연합인 l'APHP (Assistance Publique-Hôpitaux de Paris, 아빼아쉬빼)에 속한 병원으로 800개 이상의 병상을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

대원제약, 붙이는 패치형 비만치료제 임상 1상 승인

대원제약, 붙이는 패치형 비만치료제 임상 1상 승인 대원제약(003220, 대표 백승열)은 라파스(214260, 대표 정도현)와 공동 개발 중인 마이크로니들 패치 비만치료제 ‘DW-1022’의 임상 1상 시험 계획(IND)이 승인됐다고 6일 밝혔다. 임상 1상에서는 건강한 성인 자원자를 대상으로 DW-1022의 안전성 및 약동학적 특성과, 노보노디스크의 비만치료제 주사제 위고비를 대조약으로 한 상대 생체 이용률을 평가한다. 시험에 참여하는 목표 대상자 수는 총 30명으로, 세마글루티드의 세 가지 용량을 단회 투여하되 단계적으로 용량을 증량하면서 진행될 계획이다. 임상은 올해 11월에 종료 예정이며, 연내에 임상 시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DW-1022는 주성분 세마글루티드를 탑재..

유비케어 ‘UBIST Analytics’, ‘시장분석’ 서비스

유비케어 ‘UBIST Analytics’, ‘시장분석’ 서비스 의약품 통계 데이터 원인 분석 솔루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의약품 통계 데이터원인 분석 솔루션 ‘UBIST Analytics’가 경쟁사 활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시장분석’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UBIST Analytics'는 전문의약품, 성분, 브랜드, 약품 등 원외처방 의약품의 통계 결과값에 대해 심층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 해 2월 국내 처음 출시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시장분석’ 서비스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Business Intelligence Solution, BI)과 실시간 수집 및 매칭 시스템(Real Time Gathering ..

JW중외제약, ‘페인엔젤 센’ 리뉴얼 출시

JW중외제약, ‘페인엔젤 센’ 리뉴얼 출시 나프록센 소염진통제 JW중외제약은 나프록센 소염진통제 ‘페인엔젤 센’의 제형 크기를 축소해 복용 편의성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페인엔젤 센은 해열, 진통 작용과 함께 소염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두통이나 치통, 생리통, 관절염 등 일반적인 통증 억제에 효과적인 진통제다. 주성분인 나프록센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중 약효의 반감기가 12~15시간으로 비교적 길어 진통 및 소염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페인엔젤 센의 리뉴얼은 지난해 10월 ‘페인엔젤 프로’와 12월 ‘브레핀에스’, 지난 1월 ‘페인엔젤 이부’에 이어 진행된 것으로,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제형 크기 축소에 중점을 뒀다. 이번 리뉴얼로 페인엔..

알피바이오, 박재경 신임 대표이사 내정

알피바이오, 박재경 신임 대표이사 내정 서울대 약대 출신 ..마케팅 강화 기대 알피바이오(대표이사 윤재훈)는 핵심 매출처인 OTC(의약품)부서 박재경 상무를 신임 공동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6일 밝혔다. 대웅제약과 미국 알피쉐러 합작회사인 알피바이오(314140)가 2024년 새로운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박재경 상무가 알피바이오의 새로운 공동 대표로 내정되었으며, 이번 인사는 회사의 ‘성과중심제’와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한 결정으로 진행되었다. 알피바이오는 23년 개별 기준 매출액 1,510억원으로 전년대비 9.36% 상승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박재경 상무는 매출 상승을 총괄하며 국내외 파트너 발굴 및 시너지 창출을 이끌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사의 핵심 목적은 알..

일동제약,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리뷰 이벤트

일동제약,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리뷰 이벤트 21종 비타민·미네랄, 하루 1병으로 에너지 충전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의 멀티 비타민·미네랄 제품인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과 관련한 할인 행사와 함께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뷰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네이버 쇼핑 ‘일동제약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에 해당 제품을 구매한 후 섭취 후기 등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가 이뤄진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글 작성자에게는 ▲아이패드 10세대 ▲템퍼 오리지날 베개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은 에너지 충전을 위한 21가지 영양소..

전국여약사 부지부장 협의회, 해외전지 워크숍 성료

전국여약사 부지부장 협의회, 해외전지 워크숍 성료 16개 시도지부 부지부장 참여...라오스 약사들과 정보공유 대한약사회 전국여약사 부지부장협의회(황혜영 회장)는 2024년 2월 29일~3월 4일간 라오스 일원에서, 대한약사회 전국 16개 시도지부 여약사담당 부지부장 협의회 해외전지 워크숍 및 회의 등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여약사부지부장협의회는 라오스 약사들과 다양한 약사회 현안을 토의하며, 성분명 처방.약배달 반대를 기원하는풍등 날리기와 라오스 약국을 방문 하는 등 뜻깊은 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해외전지 워크숍에는 대한약사회 전국 여약부지부장 협의회 황혜영(경남) 회장을 비롯 손귀옥(경북).이은경(서울).조수옥(경기).전옥신(인천).이효선(강원).박경화(대전).최은정(대구).이선희(광주).박..

약사회, 2024년도 안전관리책임자 온라인 교육

약사회, 2024년도 안전관리책임자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에서 4.8부터 4.12까지 사전 신청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산업유통위원회(부회장 오성석, 이사 이영미) 주관으로 2024년도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4.24(수)~4.25(목) 양 일간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교육 대상자는 식약처에 안전관리책임자로 등록된 책임자(약사·의사 등)로 약사법에 의거 2년마다 16시간의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신규(변경) 안전관리책임자의 경우에도 신고수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교육 이수가 필수다. 동 교육 희망자는 4.8(월)부터 4.12(금)까지 본회 홈페이지 배너를 통한 사전 신청이 되어야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 올해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은 ▲약물감시의 필요성 및 안전관리책임자의 역할 ▲의약품 안전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