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美 유전자 검사키트 약국서 판매 돌입

jean pierre 2010. 5. 12. 10:21
반응형
美 유전자 검사키트 약국서 판매 돌입
월그린약국체인, 패스웨이 지노믹스 제품
2010년 05월 12일 (수) 10:11:1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유전자 검사 키트(kit)를 약국에서도 판매에 들어간다.유전자 검사 키트는 노인성 치매등 유전자로 인해 나타날수 있는 70여가지 질환을 확인할 수있다.

이는 미국의 월그린 약국체인이 금주 말부터 판매할 계획이며 생명공학 기업인 패스웨이 지노믹스(Pathway Genomics)가 개발한 제품'인사이트 타액채취(Insight Saliva Collection)' 를 판매한다.

  가격은 20-30달러로 구입하면  타액채취 도구, 안내서, 반송봉투가 들어있어 구입후 안내절차에 따라 채취한 자신의 타액 샘플을 반송봉투에 넣어 패스웨이 지노믹스 연구실로 보내게 된다. 결과는 개발업체 온라인(www.pathway.com)으로 들어가 원하는 특정 유전정보(79달러-249달러사이)를 주문하면 통보해준다.

패스웨이는 타액의 DNA 분석을 통해 소비자 개개인이 걸릴 가능성이 높은 질병을 알려주는데 질병의 종류는 유방암, 전립선암, 심장병, 당뇨병, 류머티스관절염 등 약 70가지다.

이 업체는  179달러를 내면 낭포성섬유증 같은 유전성 질환을 자녀에게 물려줄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와 항응고제 와파린, 유방암치료제 타목시펜, 콜레스테롤저하제 등 특정 치료제들에 대한 효과가 얼마나 나타날지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e메디코파마(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