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한동원, 불순물 로사르탄 INN 제도 필요 반증”

jean pierre 2021. 12. 1. 14:30
반응형

[경기]“한동원, 불순물 로사르탄 INN 제도 필요 반증

 

국제일반명 법제화 위해 최선을 다할 것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1일 “불순물 로사르탄의 대규모 회수 발표가 예고되고 있는 상황에서, 불순물 의약품 사태가 벌어질 때마다 늘 약국과 환자가 모든 불이익과 불편함을 감수해야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한 후보는 “불순물 의약품 사태가 반복되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제도적으로는 원료의약품신고지침(DMF)를 강화하여 원료의약품의 불순물 자체 검사 항목을 늘려야 할 것이며, 국제일반명(INN) 처방 제도를 도입하여 불순물 의약품 사태가 발생하면 재처방 없이도 재조제와 교환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고 주장 하였다.

 

 

한 후보는 “의약품의 안전사용은 국가적 필수과제이다. 불순물 사태가 반복되면 의약품의 신뢰도가 떨어지고 국민의 의약품 접근성을 저해 시킨다”며, “정부는 하루속히 제도적 개선을 통하여 국민의 불안과 불신을 해소시켜야 한다”고 강조 하였다.

 

 

한 후보는 “의사협회도 국제일반명 처방 제도의 도입을 무작정 반대만 할 것이 아니라, 국민을 위하여 대의적으로 협조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하였다.

 

 

한 후보는 “국제일반명 처방 제도는 약사를 위한 제도가 아니라 국민을 위한 제도라는 걸 정치권에 인식시켜 반드시 법제화를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