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사회, 아프리카 수단 구호활동 의약품 기탁

jean pierre 2020. 12. 14. 07:41
반응형

경기도약사회, 아프리카 수단 구호활동 의약품 기탁 

천주교 수원교구 3천만원 상당 의약품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김희식, 여약사위원장 조수옥)10일 천주교 수원교구청에 해외의료봉사에 필요한 의약품을 전달했다.

동 의약품은 각종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선교활동과 구호봉사활동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경기도약사회가 필요한 의약품을 마련했다.

이날 기탁된 의약품은 마스크, 소독제, 연고제, 항생제, 해열진통제, 소염제 등 총 24종으로 시가 3,000만원 상당에 달하며, 아프리카 남수단 지역의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12월 중순 출발할 예정이다.

박영달 회장은 "매년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해외 의료 소외 계층을 위한 의약품을 기증하고 있다기초 의약품조차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 수단 지역 주민들에게 우리의 작은 지원이 소중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성효(리노) 주교는 "이번에 기탁된 후원물품은 현지에서 1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생명줄이나 다름없다"현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분들과 남수단 주민들의 감사의 인사를 대신 드린다고 현지에서 전해온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영달 회장, 김희식 부회장, 조수옥 여약사 위원장이 참석했으며, 천주교 수원교구 총대리 이성효(리노) 주교와 해외선교실장 유주성(블라시오) 신부가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