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다문화가족센터에 1,000만원 후원

jean pierre 2020. 12. 11. 11:05
반응형

서울시약, 다문화가족센터에 1,000만원 후원

코로나 위기 다문화가정 경제·의료 지원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장현진·위원장 한신지)10일 대회실에서 광진, 강북, 동작, 관악, 송파 등 5개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각 2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5개 지역 센터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소외되고 어려움에 처한 다문화가정에 대한 경제적 지원과 의료 지원에서 사용할 예정이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문제 예방 교육·상담, 가족돌봄사업,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 등 가족 행복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동주 회장은 가족은 지역사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만큼 가족의 행복과 복지는 우리 사회가 건강하게 발전하는 조건이라며 모든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다양한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발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장현진 부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악화가 가중되면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다문화가족도 증가하고 있다이번 지원이 어려움 환경에 놓인 다문화가정에 도움이 되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울시약사회 한동주 회장, 장현진 부회장, 한신지 여약사이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이광진 회장, 윤명자(광진한은주(강북김예리(동작박연진(송파)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