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사회, 약사회 최초“동물용 의약품 길라잡이” 발간

jean pierre 2020. 6. 16. 09:49
반응형

경기도약사회, 약사회 최초동물용 의약품 길라잡이발간

동물약품위원회 신설에 이어 동물약품 투약지도서 제작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박지영)는 약사회관에서 경기도약업발전협의회(회장 이호철)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615동물용 의약품 길라잡이발간 기념식을 가졌다.

경기도약사회는 사회적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환경의 변화에 맞춰 19년도에 약국위원회를 통해 동물약 분류표 초보자용 Q&A를 배포하였으며,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위해 동물약 사랑방밴드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보다 전문적인 접근과 약국 환경에 맞는 대 회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초도이사회를 통해 동물약품위원회를 지부 단위에서는 전국 최초로 정식 발족하여 박지영 위원장을 임명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해 왔다.

동물약품위원회는 첫 사업으로, 증가하는 반려동물용 의약품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그동안 부족했던 교육 및 교재와 홍보에 대하여 적극적인 대처를 위한 선도적 활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동물약품의 정보 및 자료 취합과 편집 작업에 착수하여 금번 동물용 의약품 길라잡이를 발간하기에 이르렀다.

동물용 의약품 길라잡이는 반려동물에 대한 투약지도서로서, 현재 약국에서 사용하는 각종 동물약품에 대한 임상 증상 및 다양한 약품 종류, 효능효과 및 용법용량 등 동물약품 전반에 걸쳐 정리 및 편집되어 있으며, 아울러 동물약품 취급에 따른 주의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책자는 경기도 약업발전 협의회의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 제작이 이루어졌다.

박영달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동물약품위원회의 출범과 함께 앞으로 각종 교육 제공 및 많은 자료를 배포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이는 반려동물의 증가라는 시대적 환경에 맞추어 동물약품 관련 정보 제공과 교육자료 제공을 통해 동물약국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약국 경영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라며 이번 발간에 대한 의미를 담았으며 아울러이번 책자 제작을 위해 물심양면 도와주신 경기도 약업발전협의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알려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