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권영희 , 약국 건기식 활성화 방안 정책 제안

jean pierre 2021. 11. 4. 16:57
반응형

권영희 , 약국 건기식 활성화 방안 정책 제안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OEM으로 만들어야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예비후보자는 약국 건강기능식품 활성화를 위해 정책 제안을 내놓았다.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전년대비 6.6% 오른 49000그 중 약국 매출은 2371억원으로 6.7%에 그치고 있는 상황이다온라인몰다단계대형할인점대리점방문판매 다음 순이다.

 

또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일체형 건기식+식품(음료소분·제조를 허용하는 시범사업을 2년간 진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권 예비후보는 현 약국가에서 심각하게 체감하고 있는 건기식에 대한 고민은 종합적이며 실타래처럼 복잡하게 엉킨 복합적 문제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접근 방법을 제안했다.

 

권 예비후보는 “약사회는 건기식에 대한 개발생산유통판매에 걸친 종합적으로 접근하여 참여해야 한다”며 “전국적인 해결방법에 앞서 서울시약사회 차원이라도 시범적선구적 방법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인터넷 판매불가인터넷 판매금지 표기만으로는 아무 대책이 되지 않는다오히려 일부 업자들은 악용까지하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신뢰 있는 제약사와 MOU를 체결하고 서울시약사회와 제약사 로고가 표기된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시약사회에 신망 있는 회원들로 구성된 가칭 제품개발 학술팀을 만들어 제약사연구소와 공동으로 제품개발 단계부터 참여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권영희 예비후보는 “외부의 거센 압력으로 약권은 점점 약화되고 축소되고 있 우리는 외부의 충격에 맞서 싸울 수 있는 튼튼한 체력을 길러야 한다”며 “그 체력을 끌어올리는데 권영희가 앞장설 것이며 말로만이 아닌 진정 실천하는 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