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김안과병원, 각막기증 캠페인 갖는다

jean pierre 2009. 2. 27. 16:33
반응형

김안과병원, 각막기증 캠페인 갖는다
3월3일부터 1주일간, 인식개선활동및 상담진행
김안과병원은 각막기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3월부터‘희망의 빛을 나눠주세요-김안과병원 사랑의 각막기증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은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각막이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각막기증에 대한 이해를 높여 궁극적으로 각막기증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병원측은 캠페인이 시작되는 3월 3일(화)부터~9일(월)까지를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원내에 홍보 부스를 설치해 각막기증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 및 상담 등을 진행한다.


또 홍보 부스에는 전문 교육을 받은 김안과병원 직원 2명이 상주하며 내원객을 대상으로 각막기증에 대한 상담 및 접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집중홍보 기간 동안 접수된 각막기증 희망등록서약서는 오는 9일 오후 5시 경에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관용)에 일괄 전달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병원 내 9개의 접수처를 마련해 담당 직원들이 각막기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막기증에 뜻이 있는 환자 및 내원객들의 상담 및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아울러 병원 콜센터(1577-2639)에서는 각막기증과 각막이식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안과병원 김성주 병원장은“각막기증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며 “이번‘희망의 빛을 나눠주세요-김안과병원 사랑의 각막기증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의 인식이 개선되고 좋은 뜻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나 더 많은 사람들에게 시력을 찾아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9-02-27 오후 4:24: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