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다케다제약, 만성질환 교육 위한 어린이 건강 동화책 발간

jean pierre 2013. 11. 19. 10:49
반응형

다케다제약, 만성질환 교육 위한 어린이 건강 동화책 발간

 

사회공헌 일환..'주니야. 아빠를 부탁해' 통해 바른 생활습관 유도

 

한국다케다제약(대표 이춘엽)은 어린이들에게 만성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심어주고, 바른 생활 습관을 교육하기 위한 어린이 건강 동화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건강 동화책은 한국다케다제약이 어린이 건강 상식 증진을 위해 펼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만성 질환의 개념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 창작 콘텐츠이다.

 

만성 질환은 잘못된 생활 습관이 주요한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흔한 만큼 어린 나이부터 질환의 위험을 정확히 이해하고, 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한 취지로 제작되었다.

 

어린이 건강 동화 시리즈의 첫 번째 편인 '주니야, 아빠를 부탁해'는 대표적인 만성 질환으로 우리 나라 인구 10명 중 3(당뇨병환자 비율 10%, 공복혈당장애환자 비율 20%)이 관련이 있는 당뇨병에 대해 다루고 있다.

 

아빠의 생신을 맞아 엄마와 함께 깜짝 파티를 준비하려던 주인공 주니는 아빠가 맛있는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그 이유를 궁금해 하기 시작하면서 당뇨병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을 배워나가는 이야기다.

 

인슐린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부터 당뇨병 예방에 좋은 음식이나 생활 습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

 

해당 동화의 내용은 당뇨병과 대사질환 분야의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국내 대표 학술 단체인 대한당뇨병학회의 감수를 거쳤다.

 

한편, 한국다케다제약은 오늘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벤트홀에서 6-7세 미취학 어린이 70 여 명을 초대해 건강 동화 발간 기념 행사인 어린이 건강 동화 피크닉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어린이들이 동화책 내용을 토대로 건강 상식을 익히고, 직접 체험도 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출판 기념 이벤트로 진행된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구연동화, 건강 검진 놀이, 튼튼 체조, 건강 습관 약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고, EBS 모여라 딩동댕에서 뚝딱이 아빠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종석 교수가 진행하는 마술과 놀이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