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트라젠타' 아시아 환자 유효성. 내약성 재확인

jean pierre 2013. 11. 15. 09:51
반응형

'트라젠타' 아시아 환자 유효성. 내약성 재확인

 

아시아당뇨병학회서 새 임상결과 발표

 

베링거인겔하임과 릴리는 제2형 당뇨병 환자(T2D) 및 간 질환 환자, 그리고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65세 이상의 아시아 환자에서 트라젠타 (리나글립틴)의 유효성과 내약성을 재차 확인하는 새로운 임상 결과를 2013년 아시아 당뇨병 학회(AASD)에서 발표했다.

 

이번 트라젠타 임상 연구의 통합 분석 결과를 통해 베링거인겔하임과 릴리의 디펩티딜펩티다제-4(DPP-4) 억제제인 트라젠타가 광범위한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임상적으로 유효하게 사용될 수 있음을 뒷받침하는 임상적 증거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

 

65세 이상의 제2형 당뇨병 성인 환자와 이미 간 및 쓸개 질환을 앓고 있는 당뇨병 환자는 치료 옵션이 제한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시아에서 제2형 당뇨병이 급속한 비율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제2형 당뇨병과 간담즙성 질환 발병률이 높으므로,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 옵션에 대한 의학적 요구가 점차 증가되고 있다.

 

조절이 어려운 65세 이상 아시아인 노인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트라젠타 (단일요법 또는 일반 항고혈당 약물과의 병용요법)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연구하는 두 번째 통합 자료 분석 결과24주 이후, 위약군에서 당화혈색소(HbA1c)0.08% 감소한 것에 비해, 트라젠타 투여군에서는 0.90% 감소하여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를 보여주었고, 0.82%의 치료 차이를 보였다.

 

트라젠타는 제 2형 당뇬병 환자의 신기능 또는 간 기능 장애와 관계없이 용량 조절 없이 115mg 단일 용량만 복용하는 차세대 DPP-4 억제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