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약] 김대업, 국회 박완주 정책위의장 간담회가져

jean pierre 2021. 11. 12. 21:40
반응형

[대약] 김대업, 국회 박완주 정책위의장 간담회가져

 

공공심야약국 예산확보 적극 지원 논의

김대업 약사회장 후보는 12일(금) 국회를 찾아 공공심야약국 중앙정부 지원 예산 확보와 현재 발의되어 있거나 발의를 준비하고 있는 약사 현안 관련 주요 법률 개정안에 대해 필요성과 당위성을 전달하고, 지지를 얻기 위해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천안을, 3선)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6월에 이어 박완주 정책위의장을 두 번째 내방한 김대업 후보는 '지역주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공공심야약국 예산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역의 국민들이 공공심야약국 서비스에서 소외되고 있어 중앙정부 예산 지원이 더욱 절실하다'며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지난번 만났을 때, 김대업 후보께서 약배달 규제챌린지 관련 우려를 전달해 주셔서 총리실과 잘 협의를 하였고, 결과적으로 국민 건강에 위해요인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약사님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는 형태로 정리가 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제 지난번 전달 주신 요청 중에 공공심야약국 지원 예산을 확보하면 될 것 같다며, 이 예산은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이니만큼 정책위 차원에서 챙기겠다고 화답했다.

 

이 자리에는 김대업 후보와 이광민 대한약사회 정책기획실장, 조원준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이 참석했다.

 

김대업 후보는 이어 전혜숙 민주당 최고위원(더불어민주당, 광진갑, 3선)을 방문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공공심야약국의 필요성 및 예산 지원 요청을 하고, 부총리의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낸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 뒤 현재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약사 관련 주요 법률개정안에 대해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