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도매업체, 슈퍼나 식품가게 약공급 절대 안돼

jean pierre 2013. 2. 6. 08:49
반응형

도매업체, 슈퍼나 식품가게 약공급 절대 안돼
일부지역 도매 영업사원 철저한 교육 당부
현재 약국외 판매 허용은 편의점만 가능

일반약 편의점 판매 허용 이후 판매가 금지된 일반 슈퍼나 식품가게에서도 일부 의약품이 판매되는 행위가 늘어나는 것과 관련, 공급주체로 도매업체들이 지목되고 있어 경각심이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도매업체 일부 영업사원들의 교육이 강화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일부지역의 보건소에서는 편의점이 아닌 일반 수퍼나 가게 등에 일반약이 공급되는 제보가 잇따랐으며 이에 보건소측이 자체조사 결과 도매업체들로부터 공급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보건소측은 해당지역 도매협회를 불러 이를 통보했으며 해당지역 도매협회는 자체적으로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부 도매업체들의 영업사원들이 실적을 위해 공급했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결론 내렸다.

 

해당지역 도매업계는 이에 따라 각 회원사들에게 이는 분명한 불법행위로 적발 시 강력한 처벌이 불가피 하므로 영업사원들에 대한 충분한 교육을 진행해 약국이나 편의점 외에 다른 업종의 점포에는 절대 공급을 하는 일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런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일부 영업사원들이 의도적으로 공급하기 보다는, 편의점 판매허용을 일반 수퍼나 가게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오인해 공급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보인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 기사 입력 : 2013-02-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