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병원약사회, 17일 추계학술대회및 병원약사대회 개최

jean pierre 2012. 11. 14. 08:19
반응형

병원약사회, 17일 추계학술대회및 병원약사대회 개최

인천 송도컨벤시아..바이오의약품 주제로 다뤄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혜숙)17,18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바이오의약품의 이해 및 안전한 사용을 주제로 2012년도 병원약사대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으며 나날이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의 구체적인 이해와 더불어 안전한 관리를 위한 병원약사들의 역할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의 심포지엄 1(좌장:김상건 교수/서울대학교 약학대학)바이오의약품이란?”을 주제로 강창율 교수(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이정석 국장(식품의약품안전청 바이오생약국),김석중 교수(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이주연 교수(한양대학교 약학대학)의 강연이 진행된다.

 

1부 강연은 바이오의약품의 원론적 부분, 2부에서는 병원약사들이 접근해야 할 임상적 측면과 안전관리에 대한 내용이다.

 

이어 한국병원약사회 약대 6년제 TF 팀장인 이은숙 부회장이 약대 학생 실무실습교육 준비상황 보고한다.

 

저녁 530분 부터는 2012병원약사대회가 대내외 관계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행사에는 보건복지부장관표창 및 식품의약품안전청장표창을 비롯하여, 병원약사대상, 병원약사상, 학술상 등 9개 부문 27명에 대한 시상과 올해 3번째로 시행한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6개 전문분야 50명의 합격자들에게 자격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일반 연제들이 포스터로 구두발표되거나 포스터로 전시된다. 특히 이번에는 포스터 107, 구연 62편이 출품돼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병원약사회측은 이번 학회에는 북경천단병원 약제부서장을 비롯하여 중국 북경의 병원 약제부서장 7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일반연제도 1편 발표할 예정이다. 중국 병원약제부서장들의 이번 학회 참석은 중국 병원약사들이 한국 병원약사들과의 친목 도모 및 교류 확대를 희망하는 동시에 2013년 중국 북경에서 개최 예정인 북경약사회 학회 및 북경 국제논단학회 등에 한국 병원약사들의 참석을 적극 독려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 기사 입력 날짜: 2012-11-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