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위드팜,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jean pierre 2012. 11. 13. 17:37
반응형

위드팜,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능률협회 주관..이노베이션리더십 고객만족 혁신 부문

 

약국체인 위드팜(부회장 박정관)13일 그랜드힐튼 호텔서 열린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CS : Customer Satisfaction)경영의 추진노력 성과로 국내 약업계로서는 최초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2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이노베이션리더십 고객만족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지난 4월 한국의 경영대상 공고를 시작해 6월 응모 신청서와 공적 기술서를 접수받아 7월부터 3개월간 서류심사, 현지심사, 종합심사 등 3단계에 걸쳐 심사를 진행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위드팜측은 고객만족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어떤 기업 형태에서든지 생존의 필수조건이며, 또한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최우선 과제라 인식하고, 회사 내외부의 역량과 전사적인 시스템을 총 동원하여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전개한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됐다고 밝혔다.

 

박정관 부회장은 현재의 약국은 단순히 약을 사거나 처방전에 의한 조제를 위한 장소라는 인식이 국민들에게 뿌리깊게 박혀있고, 정부에서 일반약의 약국외 판매를 시행하게 된 현실을 감안하면 약국에 대한 대국민 인식이 그리 긍정적이라 할 수는 없을 것 같다앞으로 우리 약국이 진정 국민들에게 신뢰받고 없어서는 안될 곳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약국 개념을 바꿀 필요가 절실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문약학적 지식을 갖춘 나의 건강지키미로서의 공간, 고객만족서비스를 통한 편안하고 따뜻한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 나눔과 소통을 실천하는 언제나 행복하고 기분 좋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2009년도부터 외부 전문업체의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1-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