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세이프서울서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홍보

jean pierre 2016. 5. 24. 07:37
반응형

세이프서울서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홍보

서울시약, 의약품안전사용교육·약 짓기 체험부스 운영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정란·위원장 조은아)는 지난 19~21일 사흘간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주최로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2016 서울안전체험 한마당(Safe Seoul)’에 참가해 약사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 서울시약사회는 체험부스를 방문한 서울시민, 유아, ·중생 등 4,000여명을 대상으로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실시하고, OX 퀴즈를 통해 강의내용의 이해도를 높였다.

오늘은 내가 약사 약 짓기코너에서는 미취학 어린이 및 초·중생들이 약사가운을 입고 자동포장기와 자동조제기 등을 활용해 조제하고, 직접 약봉투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 약사체험을 실시했다.

의약품안전사용교육에서 약 짓기까지 약사체험을 마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은 기념촬영으로 일일 약사 선생님의 추억을 남기면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사흘 동안 시약사회 임원을 비롯한 각 분회 의약품안전사용강사와 약사회원 등 80여명이 참여해 안전한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정란 부회장은 의약품의 안전하고 올바른 사용을 안내하고 늘 시민 곁에서 건강을 책임지는 약사의 역할을 알리기 위해 매년 세이프서울에 참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약사는 약에 대한 전문가이자 지역사회의 건강관리자로서 의약품의 생산부터 올바른 사용, 불용 의약품 폐기까지 책임진다는 소명의식으로 행사장에서 봉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시약사회는 지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5년간 매년 세이프서울에 참여하면서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알려오고 있다. 2014년에는 세월호 봉사약국 운영으로 참여하지 못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