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신성아트컴, 3자물류 관리시스템 개발

jean pierre 2008. 7. 10. 13:10
반응형
신성아트컴, 3자물류 관리시스템 개발

원 스톱 시스템...재고문제 효과적 처리
의약품도매업계에 3자물류를 도입하는 업체가 점차 늘어나면서 이를 관리할 전산프로그램이 개발됐다.

도매전산시스템 업체인 신성아트컴은 최근 3자물류전용 관리시스템을 개발해 호평을 받았다.

이업체가 개발한 '따로 또 같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한 매일약업에 따르면 3자 물류 주관사의 실재고를 확인하면서 주문을 처리하고 주관사는 협약사 매출자료와 주관사의 매출자료를 통합하여 피킹(PICKING)과 검수를 거쳐 배송처리하고 이에 따른 서류 정리까지 처리해주는등 활용도가 높다고 밝혔다.

또한 위수탁업소는 품목에 따라 재고를 따로 처리 할 수도 있고 같이 처리 할 수 있는 'ONE STOP 3자 물류시스템'을 적용해 자체 재고를 갖고 독자 업무도 처리 할 수 있다.
이밖에 취급품목과 별도로 취급하는 품목의 세팅이 가능하며 같은 품목도 매출처에 따라 처리가능하다.

협약사는 주관사의 업무 처리중에도 상품이 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자원과 정보의 흐름을(PICKING, 검수, 배송중, 배송완료(인수증확인))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또한 주관사는 기존에 사용하는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와 TMS(Transper Management System)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 하는 것은 물론 가동율을 높여 비용을 최소화하고 협약사는 재고관리와 배송관리의 부담을 줄여 상호 매출 경쟁력을 높이는 시너지 효과를 불 수 있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7-10 오전 10:01: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