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약계정책

신약개발조합, BT중소분야 지재권 강화 14곳 지원

jean pierre 2012. 12. 4. 08:33
반응형

신약개발조합, BT중소분야 지재권 강화 14곳 지원
해당 분야 전문인력 투입 자문등 지원 강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조의환)이 중소기업의 지재권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한 중소.중견기업의 R&D 효율성 제고 및 지재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BT분야 중소/중견기업 지재권 경쟁력 강화 지원 과제를 장한특허법인과 안소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와 공동으로 금년 816일에 킼오프 했다.

 

이후 현재까지 리제론, 바이오파마티스, 보령제약, 비씨월드제약, 삼진제약, 서울제약, 앱자인, 영진약품공업, 유유제약, 코오롱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메디톡스, 안지오랩, 휴온스등 14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중견기업 지재권 멘토링 지원 대상기업은 BT분야 기업 중에서 연구부서 또는 부설연구소를 설치하였거나, 지재권 전담인력지재권 비율이 낮은 중소 또는 중견기업으로서 선정기업 각각에 지재권 멘토링 전문 전담인력(특허전략전문가, 특허분석가, 시장조사분석가, 기술자문위원 등)이 구성되어 5개월 동안(8개 기업, 기업 당 평균 15시간) IP-R&D인프라 및 자문을 하고 있다.

 

한편, BT분야 기업 중 현재 국내.외 특허분쟁 직면인 중소기업 이거나 향후 특허분쟁이 예상되는 지재권 이슈를 보유한 중소기업(바이오/의료기기)을 대상으로 지재권공동대응협의체 BT분과를 구성하여 총 4(1)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해외특허동향, 국내특허동향, 특허 클레임 이슈, 지재권 관련 등 최신정보로 제작한 특허 동향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2-0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