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회원전용 통합정보서비스앱 KPA-PASS 공개

jean pierre 2021. 4. 28. 08:41
반응형

약사회, 회원전용 통합정보서비스앱 KPA-PASS 공개

 

공지. 회원신고 및 면허신고, 연수교육. 학술정보등 제공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회원 전용 통합 정보서비스 모바일 앱 KPA-PASS 공개하고,사용 방법을 안내했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27일 모바일 앱 ‘KPA-PASS’를 통해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장소에 구애없이 다양한 정보와 약사면허와 관련된 개인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약사회원은 앱을 다운으로 받아 약사회, 시·도지부, 분회에서 제공하는 신속한 공지사항과 회원 신상신고등 면허관리와, 연수교육 관리, 학술정보 취득 등에 다양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약사회는 면허신고제가 시행되면서, 약사들의 개별 관리가 매우 중요해 졌으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바일에서 쉽게 관리가 가능해졌다. 특히 회원신고율이 매우 높게 나타나 웹에 이어 앱을 통해서도 관리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제공키로 했다고 강조했다.

 

약사회는 회원이 아닌 약사들로부터 문의가 많이 온다고 밝히고, 이 앱은 약사회 회원만 사용이 가능하며, 처음신고하는 경우에는 지부나 분회에 신고한 후 로그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 2018~2020년 회원신고 이력이 있는 당해년도 미신고 회원은 KPA-PASS에서 회원신고 후 이용할 수 있으며,당해연도 회원신고를 완료한 회원은 KPA-PASS를 통해 약사 면허신고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