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3기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 강의 오픈

jean pierre 2022. 7. 4. 08:22
반응형

 경기도약, 3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 강의 오픈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지역사회약료 TF(팀장 안화영) 7 1일부터 오는 8 31일까지 2개월 일정으로 2020, 2021년에 이어 소속 회원을 대상으로“제3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약료 TF 지난 5 20일부터 6 3일까지 소속 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신청을 받았으며,  결과  860명의 회원이 수강신청을 하였다.

 

이번 강의는  15 강좌로 구성, 임상약학, 의약정보, 의사소통과 협업, 사회약료 실무, 전문약사준비과정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교육 수강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온라인 방식으로 경기도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2개월 과정으로 회원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수강할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역사회약료 3 과정을 마련한 안화영 TF팀장은 2023 4 시행되는 전문약사 제도는 약사들의 질적 향상을 통해 사회적 신뢰를 높이고 지역사회에서   전문화된 고도의 약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밑거름이  거라 확신하며 이번 지역사회약료 강좌에 참가를 신청한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박영달 회장은 “이번 3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은 가정은 물론, 시설 방문약료를 위한 상담약사의 실무 표준화를 내실있게 도모함은 물론 전문성 향상을 위한 강좌로 구성했다”며 “전문약사의 관리를 통해 부적절한 의약품 사용을 줄여 국민의 합리적 약물이용 촉진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며 금번 교육강좌 준비를 위해 헌신한 TF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3 지역사회약료 TF 안화영 팀장을 필두로 지부 연제덕, 김진수, 김진경 부회장, 김성남 본부장, 송석찬, 유현주, 권태혁, 조지영, 박갑수 위원이 참여했으며 강의 콘텐츠 마련, 강사 섭외, 교육방식, 책자 제작  금번 교육과정을 마련하는데 전력을 다해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