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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유제약, 빅데이터 활용 성공사례 마케팅계서 주목

jean pierre 2013. 4. 29.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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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유제약, 빅데이터 활용 성공사례 마케팅계서 주목

 

 다양한 컨퍼런스 등에서 '베노플러스' 적용 사례 발표

 

 

빅데이터 활용성공 사례로 유명해진 유유제약의 베노플러스가 다양한 컨퍼런스를 통해 소개된다.

 

이와관련 유유제약 유원상 상무는 26일 오피니언 마이닝 워킹그룹에서 주최하는 '8회 오피니언 마이닝 워크숍'에 이어 59일 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주최하는 '컨택&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에서 제약업계에서 최초로 빅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오피니언마이닝 워크숍은 "빅데이터, 세상을 바라보는 또 다른 시각(Big Data, a Different View to World)"이라는 주제로 빅데이터를 통해 세상을 어떻게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분석할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 발표 등으로 꾸며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유제약과 함께 교보문고, 서울시 등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성과를 내고 있는 국내 기업과 기관들의 활용 사례가 소개됐다.

 

발표에 참가하는 유원상 상무는 "빅데이터는 우리가 속해 있는 이 사회와 일상을 다르게 볼 수 있는 새로운 시각을 부여한다""일반의약품의 대중 마케팅에서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읽는 것은 중요하며 제약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을 마케팅에 활용해서 매출을 50% 성장시킨 베노플러스 마케팅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컨택&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KMAC에서 11년간 진행해 온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콜센터 경영 컨퍼런스를 더욱 새롭고 알차게 준비해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유 상무는 "베노플러스는 2002년에 출시된 제품이지만 빅데이터 분석을 해 보니 소비자들은 멍 치료 연고가 있다는 것조차 몰랐다""인터넷에 멍 빨리 없애는 법을 검색하면 계란이나 쇠고기가 연관 검색어로 떴다는 점에서 그런 인식을 바꾸는 데 초점을 맞춰 마케팅을 했다"고 밝혔다.

 

그랬더니 지난해 7~9월 베노플러스 검색 건수가 2011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다섯 배 넘게 늘었고, 같은 기간 '멍 빨리 없애는 법'이라는 검색어는 26596건에서 17771건으로 줄었다.이는 사람들이 '멍 빨리 없애는 법'을 검색하는 대신에 베노플러스를 검색한 결과라는 것이 유상무의 설명이다.

 

베노플러스는 '멍 없애는 연고'라고 성형외과,주변 약국에 적극 알렸고, 어린이에서 성인 여성으로, 치료에서 미용으로 타깃을 바꿨더니 매출이 50% 가까이 늘어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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