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대여성암병원-카자흐스탄,의료교류 확대

jean pierre 2012. 7. 23. 10:07
반응형

이대여성암병원-카자흐스탄,의료교류 확대
백남선 원장 현지 수술시연및 MOU체결
2012년 07월 23일 (월) 09:55:09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이 카자흐스탄과 진료 교류 협력 확대 및 한국의 우수 의료기술 전수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카자흐스탄 우스티카메노고르스크(Ustkamenogorsk) 암센터를 방문해 수술 시연 및 강의를 마치고 귀국했다.

이 곳에서 백남선 병원장은 2회에 걸친 유방암 수술 시연과 함께 '최신 한국인의 유방암 통계 및 수술 현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백남선 병원장은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교류 협력을 위한 2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먼저 오스케멘 암센터(East Kazakhstan Oncologic Dispensary)와 MOU를 체결하고 의료진 연수 및 의료기술 전수 등의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이어 오스케멘 내 암 전문병원 건설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체인 ‘피르마 알렉스(Firma Aleks LLP)’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한 백남선 병원장은 현지 우스크만 신문사와 East State TV, RP TV 등 현지 언론사와 인터뷰를 통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우수한 의료시설과 의료진에 대해 소개하는 등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활동도 펼쳤다.

백남선 병원장은 "수술 시연과 강연, 각 의료기관 방문을 통해 카자흐스탄과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교류 협력을 보다 확고히 수 있었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카자흐스탄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카자흐스탄 환자 유치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난 2월 카자흐스탄 마시모프 헬스센터(Wellness Center of Massimov)와 의료진 및 환자 교류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