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화의료원, 좋은기업 대상 3연속 수상

jean pierre 2009. 11. 23. 11:05
반응형
이화의료원, 좋은기업 대상 3연속 수상
여성소비자가뽑은기업..여성암 전문병원 부문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은 20일‘제 12회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시상식에서 3년 연속‘여성암 전문 병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여성신문사가 주최하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은 여성소비자의 요구와 기대를 조사하여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사회공헌·환경·윤리·문화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이화의료원이 그동안 ‘고객만족 최우선 경영’을 기치로 지속적인 경영혁신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국내 유일 여자의과대학 부속 병원으로서 여성 교육, 연구, 진료 분야에서 쌓아온 강점을 활용해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진료 서비스를 전개한 것이 주효했다.


이화의료원은 병원장 직속으로 적정진료센터를 설치해 고객만족을 위한 혁신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 위원회를 운영해 고객의 요구 사항 및 개선사항을 수렴하고 관련 부서와 함께 개선책을 찾아 병원 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또한 여성 고객에게 차별화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3월 국내 종합전문요양기관 최초로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을 정식 개원해 유방암, 갑상선암, 자궁암, 난소암 등 여성암 분야를 특화 육성하고 있다.

한편 이화의료원은 이번 서비스경영 대상 수상을 계기로 차별화된 고객만족서비스가 바로 이화의료원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고객 중심 마인드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혁신해나감으로써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병원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9-11-23 오전 10:14: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