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산업기술대 의료산업분야 협약

jean pierre 2010. 3. 23. 17:09
반응형

               인하대병원-산업기술대 의료산업분야 협약
                      상호 기술정보교류및 기술자문등


인하대병원과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22일 의료산업 분야에서 산업화 를 촉진하고 공동연구발전 과 학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사항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양 기관의 교류 및 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력 분야는 기술정보교류, 상호 기술자문, 학술회의 공동개최, 협동 연구 프로젝트 개발 및 수행 등 으로써 다각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 인하대병원은 ‘ 09년도 F ERCAP 국제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책연구사업으로 HT (Health Technology) 고속화 사업추진 등 연구중심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다각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 라며 “ 이번 협약을 통하여 실질적인 산학협력 체계를 갖추어서 기술 교류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 ” 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최준영 총장은 “ 대학의 기술개발, 인재양성 측면에서본다면 지금까지의 의료산업 분야는 미개발된 미지의 분야였으나, 지금부터는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산업기술과 인하대병원의 의료기술을 접목시키고 개발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 라고 말하며 “ 양 기관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시스 템이 구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라고 말했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 기자(jp1122@n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