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일양약품, 'IY7640' 신종 인플 범부처사업단 연구과제 선정

jean pierre 2013. 4. 8. 10:19
반응형

일양약품, 'IY7640' 신종 인플 범부처사업단 연구과제 선정

 

바이러스 복제 억제 효과..범부처 차원 신약개발 나서 

 

일양약품은 8일 슈퍼 항바이러스 물질 ‘IY7640’이 정부 산하 신종 인플루엔자 범 부처 사업단(TEPIK)의 연구과제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Y 7640’은 쉬킴산을 사용하는 타미플루 등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기전의 메커니즘 가지고 있는 물질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복제 후기에 작용하는 타미플루와 달리 초기부터 바이러스 복제를 억제한다.

 

특히 타미플루에 내성이 생긴 바이러스에도 강력한 항 바이러스 물질임을 입증하여 정부 관계자들 및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연구과제 선정에 따라 신종 인플루엔자 범 부처 사업단과 주관 연구기관인 일양약품 한림대 의대 미생물학 교실 박만성 교수 연구진과 함께 슈퍼 항바이러스제 신약개발을 계속 진행하게 된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지난해 미국 위스콘신에서 개최된 세계바이러스 학회를 통해 소개되면서 전 계적인 바이러스 학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일양약품 슈퍼 항바이러스제는 국내제약 기술력의 진일보와 함께 국가 안보 차원에서 수입에 의존했던 기존 항 이러스제를 신속하게 대체 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주권 확립의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양약품은 슈퍼 항바이러스와 관련 한국은 물론 전세계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