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약계정책

정보센터, 8일부터 RFID tag 정보연계 방안 설명회

jean pierre 2013. 4. 2. 08:19
반응형

정보센터, 8일부터 RFID tag 정보연계 방안 설명회

 

전국 5개 권역 순회..제약사. 수입사. 도매업체 대상

 

의약품정보센터는 5월부터 새롭게 서비스되는 의약품 종합정보 시스템의 연착륙을 위한 설명회를 RFID tag정보연계 방안 전국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와관련 의약품관리종합 정보센터는 오는 8일부터 2400여 의약품 제조수입사, 도매업체를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5개 지역을 순회하면서 RFID tag정보 연계방안 등 의약품종합정보시스템 개편 내용 공유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시스템 변경내용을 공유하고 시스템 시연을 실시할 예정으로 48일 서울 동대문구 구민회관 4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10일 대전 대전컨벤션센터 411일 대구 대구문화예술회관 412일 부산 동래문화회관에서 실시된다.

 

이에앞서 작년 11월 유관업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협의체 운영을 통해 환경파악과 애로사항등 의견을 수렴했으며 지난달 28일에는 RFID도입 의약품 제조사 7개소와 32개 의약품관리 SW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겸한 간담회를 실시하여 개편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수렴을 한 바 있다.

 

의약품종합정보시스템 주요 개편 내용은 제조수입사에서 RFID tag 부착 의약품에 대하여 출고 전에 의약품정보센터에 로트(제조)번호, 유통기한을 보고하고, 의약품정보센터는 이를 도매업체 등에 제공하는 의약품유통정보연계시스템 식약청에서 규격(함량)중금속시험 부적합 등으로 회수판매 중지된 의약품정보를 공급업체 관리프로그램과 실시간 연동하여 의약품 출고시점에서 차단하는 위해의약품차단시스템 의약품 공급내역 보고시 오류감소를 위한 공급업체 자체점검 프로그램 제공 의약품유통통계정보공개시스템 등이다.

 

의약품종합정보시스템이 본격적으로 서비스 되면 안전성에 문제가 있는 의약품을 시중에 공급되기 이전에 차단함으로써 위해 의약품의 유통확산을 방지하여 의약품 공급업체에 대한 행정처분 방지는 물론 국민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도모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