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천사의약품지원센터 7천만원상당 약품 전달

jean pierre 2010. 5. 26. 13:31
반응형

천사의약품지원센터 7천만원상당 약품 전달
피로회복. 간기능 개선제등 1400여명 혜택
2010년 05월 26일 (수) 13:25:16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천사의약품 지원센터는 26일 코리아밸리가 기부한 의약품을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의 보호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전달했다.

이 의약품은 메가두스로 피로회복,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으로 약 7천 만원에 해당, 1,394명이 수혜 받을 수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천사의약품 지원센터 이병천 단장은 “자나깨나 환우들의 건강에만 신경 쓰며 정작 본인들의 건강관리에는 여유가 없으실 보호자들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하며,“환우 보호자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마음이 전달됐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의 신현민 회장은  “희귀·난치성 질환은 2만명 미만의 유병인구및 난치성을 띄며 적절한 치료방법과 대체의약품이 개발되지 않은 질환들을 통칭하는 것으로 국내 약 50만명이 앓고 있다”며 “사회적인 관심이 더욱 필요한 때 천사의약품 지원센터의 선행으로 보호자 분들도 더 힘을 낼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 받은 간장약은 오는 6월부터 환우들의 보호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천사의약품지원센터 이병천 단장을 포함하여, 서울대학병원 약사회, 종로구 약사회 약사들이 참석하여 환우들의 보호자들에게 복약지도를 진행하며 응원과 격려를 전했다. 또한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신현민 회장, 박미혜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