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태준제약,‘토라빈덱스’안연고 전량 자진 회수 완료

jean pierre 2012. 12. 4. 09:27
반응형

태준제약,‘토라빈덱스’안연고 전량 자진 회수 완료
재고분도 모두 폐기‥시중 발견 시 즉시 반품 조치키로

태준제약이 자사의 함량 미달 판정을 받은 안연고 토라빈덱스’(제조번호: 2001, 사용기한: 2014.01.10.) 에 대해 신속한 전량 자진 회수조치를 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관련 태준 측은식품의약품 안전청에 함량 부족 사실을 즉시 보고하고 한달여 만에 해당 제조번호의 시중 유통품을 전량 자진 회수했으며 회수된 제품과 해당 제조번호의 공장 재고분을 전부 폐기 처분해 더 이상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타 제조번호의 제품에서도 동일한 문제점이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회수 폐기 완료된 제조번호 제품을 제외한 제품에 대해서도 함량 분석을 실시한 결과 그 외 제품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음이 확인되었다고 덧붙였다.

 

태준제약은 이와 더불어 만일의 경우 시중에서 회수되지 않은 제품이 남아있다면 병의원 및 약국에서는 즉시 반품 등의 조치를 하는 등 환자에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해당 제품을 소비자가 보유하였거나 현재 사용 중임을 확인한 경우에도 태준제약 (02-799-0095)에 교품, 환불을 요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준은 이 제품의 판매업체로서 공동의 책임을 지고 이번 함량 부적합 제품 유통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며, 앞으로 품질관리 기준을 더욱 강화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2-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