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프리베나' 50세 이상 폐렴구균 백신 TV광고 선 뵈

jean pierre 2013. 5. 23. 12:53
반응형

'프리베나'  50세이상 폐렴구균도 고쳐요 .. TV광고 선 뵈

 

 가수겸 방송인 김창완 씨 모델 기용

 

 

한국화이자제약 (대표이사 이동수. www.pfizer.co.kr)은 자사의 50세 이상 성인용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프리베나13(폐렴구균 13가 단백접합백신)이 최초로 TV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프리베나13’의 성인 적응증 출시 1주년을 맞아, 50세 이상 성인에게 질병 부담이 높은 폐렴구균으로 인한 폐렴 및 침습성 질환을 예방하는 프리베나13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 증진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인용 프리베나13TV 광고 모델은 가수 겸 방송인 김창완씨로, 광고에서 50세 이상 성인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알리는 프리스타트로고송을 직접 부르기도 했다.

 

김창완씨는 실제로 건강 관리를 위해 꾸준히 자전거 타기등을 실천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연기자, 라디오 진행자, 가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작가로 데뷔하는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50대의 대표주자로 언급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스페셜티케어 사업부 오동욱 전무는 프리베나13은 출시 이후 50세 이상 성인의 폐렴구균성 폐렴 및 침습성 질환으로 인한 질병 부담을 낮추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방송인 김창완씨의 건강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50세 이상 성인들이 폐렴구균 예방접종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폐렴은 50세 이상 성인에서 질병 부담이 높은 대표적인 폐렴구균성 질환으로 국내 50세 이상 성인의 감염질환으로 인한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폐렴구균은 발생하는 폐렴의 27-44%를 차지하는 주요한 원인균으로, 50세 성인에서 폐렴구균에 의한 폐렴을 예방하기 위해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이 접종되고 있다.

 

특히, 당뇨병, 만성폐질환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