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한국로슈, 아프리카 어린이위한 걷기대회 개최

jean pierre 2013. 6. 17. 16:31
반응형

한국로슈, 아프리카 어린이위한 걷기대회 개최

 

14일 전세계 130국에서 1만5천여 직원 동시 진행

 

 

한국로슈(대표이사 스벤 피터슨)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안은억)14, 유엔(UN)이 제정한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 성동구 서울 숲에서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로슈 걷기 대회(칠드런스 워크; Children’s Walk)’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 대회는 스위스 바젤에 본사를 둔 로슈 그룹이 연간으로 개최하는 자선 행사로, 전세계 130개국에서 15천여 명의 로슈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2003년 시작되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 행사에는 현재까지 115천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여 한화로 약 117억 원(960만 스위스 프랑)의 기금을 조성, 말라위를 비롯한 아프리카 지역에 고아원 설립, 식량 지원 및 자립을 위한 직업교육 등의 프로젝트를 위해 쓰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5년부터 시작했으며 매년 로슈의 국내 법인인 한국로슈와 한국로슈진단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한국로슈진단는 이번 걷기 대회를 통해 모금된 기금을 사회공헌협약을 맺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결손 및 빈곤가정 어린이 보호시설의 시설 개보수와 예체능 교육을 통한 심리정서 치유 프로그램인 ‘Dreaming House’ 프로젝트에 사용할 예정이다.

 

로슈진단은 또 어린이들이 평소 받고 싶은 선물을 적은 위시리스트를 받아 직원들이 직접 소원을 이루어줄 수 있는 기회를 줄 예정이다.

 

한편, 한국로슈는 이번 걷기 대회를 시작으로 사내에서 걷기 문화의 확산을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을 챙기면서 소외된 어린이를 위한 기부금 또한 적립할 수 있는 Good Walk: 좋은 걸음 캠페인을 시작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