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사노피, 예비 CRA를 위한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 교육 진행

jean pierre 2013. 6. 15. 16:46
반응형

사노피,  예비 CRA를 위한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 교육 진행

 

8월 22,23 일 삼성서울병원..관련학과 대학(원)생 신청 가능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장 마리 아르노)는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와 함께 822일부터 23일까지 예비 CRA를 위한 7회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 교육과정을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에서 개최한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국내 R&D 전문인력의 조기양성 및 국내 임상시험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7년부터 국내 유수의 임상시험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본 교육과정은, 매년 간호대학, 약학대학, 보건의료대학, 수의학, 의과학 등 관련 학과를 전공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 40명을 선발교육하여, 현재까지 300명에 가까운 수료자를 배출했다.

 

특히 올해는 교육 기회를 더 많은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참가자 수를 60여 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CRA(임상시험 담당자, Clinical Research Associate) 양성 과정으로서, 국내 임상연구 현황과 관련 법규를 비롯해, 하나의 신약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R&D, CSU(임상연구부, Clinical Study Unit), 의학부를 포함한 유관 부서의 역할과 협력 사례가 생생하게 소개된다.

 

또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에서는 피험자의 안전과 권리 보호 관련 강연과 함께 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현재 사노피에서 CRA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 실무자와의 진로 상담 세션도 제공된다.

 

CRA 교육 과정에 관심이 있는 관련 학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웹사이트(www.sanofi.co.kr)에 공지되어 있는 교육과정 참가 신청서(이름, 소속 학교, 연락처, 참가 동기 등)를 작성해 630일까지 이메일(sun.lee@sanofi.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틀간 진행되는 본 교육 과정 참가비는 무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