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한미사진미술관, ‘자연’ 주제 초현실주의 사진전 개최

jean pierre 2014. 2. 25. 09:50
반응형

한미사진미술관자연주제 초현실주의 사진전 개최

 

스칼렛 호프트 그라플랜드 사진전 ‘UNLIKELY LANDSCAPE’

419일까지전시한미사진미술관 시리즈 사진집에 수록

 

자연을 주제로 한 초현실주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한미사진미술관(관장 송영숙)은 지난 22일 신진 여성작가 스칼렛 호프트 그라플랜드의 사진전‘UNLIKELY LANDSCAPE’ 개막식을 열고,오는 4월까지 2달간 전시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스칼렛 호프트 그라플랜드의 작품은 디지털 보정없이 자연에 조형물을 직접 설치해 필름카메라만으로 초현실적인 장면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첫 선보이는 이번 사진전에는대표작 <Bolivia> 시리즈를 비롯 2004년부터 10년간 세계 오지를 여행하며 촬영한 41점이 제1·2전시실(한미타워 19)에서 전시된다.

 

또한, 전시된 전 작품은 한미사진미술관의 시리즈 사진집<Camera Work>에 수록될 예정이다.

 

한미사진미술관은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대화시간을 마련하고, 어린이청소년 대상의 교육프로그램, ··고 교사를 위한 교사초청설명회등 다양한 전시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미사진미술관 관계자는 스칼렛 호프트 그라플랜드는 풍경에 대한 독창적인 접근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진작가설치 예술이 한데 어우러진 작품들을 가까이서 감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사진전 관람 등 자세한 사항은 한미사진미술관 홈페이지(www.photomuseum.or.kr) 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418-131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미사진미술관은 한미약품의 공익재단인 가현문화재단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사진 전문 미술관으로 사진전시, 작가지원, 학술, 출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