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23 3

[대약]권영희, “병원약사 삶의 질 향상 약속”

[대약]권영희, “병원약사 삶의 질 향상 약속” 병원약사회와 협력하여 불합리한 제도 개선                  권영희 제41대 대한약사회장 후보(기호2번)는 23일 병원약사회가 주최하는 2024년도 병원약사대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축하하며, 신입약사가 희망하는 진로 1순위가 병원약사가 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권 후보는 “병원약사들의 직업에 대한 높은 자긍심과 보람에 비해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이직률이 높다. 현실에 맞는 법정 인력 기준 마련도 중요하지만 입사하여 정년퇴직 할 때까지 만족하며 근무할 수 있는 평생직장의 요건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AI시대에 살고 있는데 기술의 발전 속도를 제도가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의료법 시행규칙의 의료기관의..

[경기] 연제덕, 공적전자처방전 반드시 도입

[경기] 연제덕, 공적전자처방전 반드시 도입기호 2번 연제덕 제34대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가 공적 전자처방전을 반드시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외국의 처방 전달제도 현황과 개선점 연구사업’ 실시를 통해 정책제안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한 것. 연제덕 후보는 21일 안양시약사회 회원약국을 방문한 자리에서 "공적 전자처방전 전환이 필요하다는 회원들의 요구가 많았다"면서 "공적전자처방전 도입을 통해 처방정보 입력 오류 등을 사전에 방지하고 환자 안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처방전의 위조와 변조를 원칙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비대면 진료 제도화와 맞물려 전자처방전 논의가 수면 아래로 내려갔고, 대체조제를 활성화 한다는 이유로 의협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22대 ..

2024 병원약사대회및 추계학술대회 성료

2024 병원약사대회및 추계학술대회 성료신임 회장에 정경주 약사...약사회 후보들 표심확보 열기2024병원약사대회 및 추계학술대회가  11월 23일 서울 홍은동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전국에서 900여명의 병원약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국회 최수진. 김윤 의원도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으며, 그밖에 약사단체장들도 다수 참석해 행사를 함께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대한약사회 선거시즌이어서 수도권 및 대한약사회장 후보군들이 모두 참석해 병원약사 표심잡기에 전념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AI 시대, 헬스케어를 이끄는 약사의 역할'을 주제로 열렸으며, 최근의 과학 기술의 발전에 의한 병원약료 현장에서의 병원약사의 역할과 미래 변화를 미리 대비하는 차원에서 준비됐다. 이번 회기로 임기를 마치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