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1기 수료식 진행

jean pierre 2014. 9. 1. 10:18
반응형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1기 수료식 진행

 

영상 콘텐츠 제작의 소중한 실무 경험 제공

 

 

현대약품은 지난 29일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브랜드 마케터, 콘텐츠 기획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콘텐츠 기획부터 광고 영상 제작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마케팅 실무 체험 활동이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16명의 대학생 마케터들은 지난 7주간 미에로화이바, 프링클, 마이녹실S, 나또밸런스정 등 현대약품의 브랜드의 홍보를 위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제작 및 실행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이번 11기 활동은 스파클인터렉티브, 후크바이럴 등 전문 바이럴 마케팅 기업체의 후원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영상 콘텐츠 기획과 제작 경험을 제공하며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평소 잊고 지내기 쉬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미에로화이바를 건네는 컨셉의 `이대 개념녀` 영상을 만든 미에로화이바 팀과 가족간의 따뜻한 감정을 전달했던 나또 밸런스팀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 팀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에로화이바 팀의 영상 콘텐츠는 유투브 조회수 10만 뷰, 다음 티비팟 조회수 18만 뷰, 커뮤니티 조회수 35만 뷰, 페이스북 좋아요 5만 건 이상 등 총 50만 뷰 이상의 콘텐츠 바이럴 효과를 기록해 현대약품의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 측면에서도 주목 받았다.

 

11기 마케터들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www.youtube.com/hdpha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11회를 맞이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미에로화이바, 마이녹실 등 각 브랜드 별 마케팅 담당자와의 멘토링 운영, 브랜드 영상 콘텐츠 제작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향후에도 예비 마케터를 지망하는 대학생들에게 꿈을 지원하는 실무 지향적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