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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설포라제' 통해 중국시장 진출

jean pierre 2013. 3. 13. 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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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설포라제' 통해 중국시장 진출

 

5일 임상신청..2015년경 발매 예정

 

 

현대약품(대표이사 윤창현)이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현대약품은 12일 거담제인 설포라제 캡슐이 중국 신약 진출의 첫 관문을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설포라제 캡슐은 현대약품이1998Polichecm S.A 사로부터 한국 내 독점 판권을 획득하여 매년 약 60억원 이상 꾸준히 판매하고 있는 품목으로 지난 20114월 중국의 독점 판권을 획득 한 이후 1년여의 준비 과정을 거쳐 임상 신청을 지난 35일 성공했다.

 

까다로운 중국 규정에 따라 철저한 IND 준비를 진행하였으며, 2013년 하반기 본격적인 임상을 진행 할 계획이다.

 

설포라제 캡슐의 주성분인 Acebrophyllineambroxolacephylline염이 결합된 형태의 제제로 Ambroxol 단일 성분 대비 40% 이상의 폐기능 개선 효과를 보이고 있는 중국내 신약이다,

 

특히 약 4천억원의 ambroxol시장 규모와 의사 및 소비자의 충성도를 감안할때 ambroxol을 기반으로 한 upgrade 제제인 설포라제 캡슐이 중국에 발매 되는 2015년경에는 ambroxol시장을 포함하여 전체 거담 시장 판도에 큰 변화가 예측된다.

 

현대약품은 보건복지부 `2012년도 하반기 보건의료 연구개발사업` 으로 선정되어 11회 제형으로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 현재 국내 임상 진행 중인 설포라제 CR 정을 포함하여 향후 거담 시장을 이끌어갈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최성원 상무는 오래된 약물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ambroxol 시장에서 당사의 설포라제 캡슐은 단기간에 안정적인 시장 매출이 예측되고 있으며, 이미 몇몇 다국적사와 중국내 현지 local 업체들이 관심을 보여 사업적 논의를 시작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한 등록과 아울러 적응증 확대 등으로 보다 빠른 시장 정착과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현대약품의 중국 첫 진출 품목으로 가장 이상적인 시장과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설포라제 캡슐의 중국내 성공 여부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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