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29 7

지오영,4월부터 희귀필수의약품 보관. 배송한다

지오영,4월부터 희귀필수의약품 보관. 배송한다 한국희귀필수의약품 센터 입찰서 최종 선정 지오영이 4월부터 희귀필수의약품 보관 및 배송을 담당한다. 지오영은 17일 진행된 관련 입찰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향후 1년간 관련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이에 따라 지오영이 담당하는 품목은 생물학적 제재 등을 포함하여 냉장, 마약류, 파손주의 의약품 등 총 71개 품목으로 늘었다 올해 기준 국내 지정한 희귀질환수는 약 1100개에 이른다. 또 희귀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의약품 또는 적용 대상이 드문 의약품으로서 대체 가능한 의약품이 없거나 대체 가능한 의약품 보다 현저하게 안전성 또는 유효성이 개선된 의약품으로 식약처장 지정을 받은 의약품을 ‘희귀의약품’이라고 한다. 희귀의약품은 의료상 필요성..

에스엠엘메디트리, 임상시험 분석센터 확장

에스엠엘메디트리, 임상시험 분석센터 확장 LC-MS/MS 강화 ...기념식 개최 주식회사 에스엠엘메디트리(대표 이동수, 이하 SML메디트리)는 어제 27일 임상시험 분석센터를 확장하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분석센터 확장을 축하하는 기념식에는 삼광바이오트리그룹 임원들과 함께 SML메디트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SML메디트리는 2022년 새로운 분석 플랫폼으로 LC-MS/MS 장비를 도입하고, 전문인력들을 빠르게 영입하여 분석 인프라를 구축했다. 다수의 분석 의뢰를 통하여 보다 확장된 분석 인프라의 필요성이 대두되자, 추가적으로 LC-MS/MS 장비들을 도입하고 시설을 확대하여 분석능을 대폭 강화한 임상시험 분석센터를 개원했었다. LC-MS/MS 장비는 액체크로마토그래피 탠덤질량분석법(Liquid C..

보령-美 액시엄스페이스, 협약 체결

보령-美 액시엄스페이스, 협약 체결 공동 우주사업 추진 위한 JV 설립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김정균)이 본격적으로 우주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美 액시엄스페이스(Axiom Space, Inc., Chair. Kamal Ghaffarian)와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일, 보령과 액시엄스페이스는 지구 저궤도(LEO, Low Earth Orbit)상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5월 설립을 목표로 세부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시작했다. 향후 조인트벤처(JV)를 통하여 액시엄스페이스의 우주 인프라 및 우주 개발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할 예정이며, 액시엄스..

코오롱제약, 한국세르비에사와 공동판매

코오롱제약, 한국세르비에사와 공동판매 4월부터....‘고혈압 치료제 아서틸 제품군’ 코오롱제약(대표 전재광)은 지난 27일 한국세르비에(대표 멜라니 로르세리)와 고혈압치료제 ‘아서틸 제품군 – 아서틸아르기닌정(5mg, 10mg), 아서틸플러스아르기닌정(5mg/1.25mg)’ 등 3개 품목의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세르비에의 아서틸 제품군은 국내에서 약 100억원 이상의 매출(UBIST기준)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으며, ACE 억제제 중 매출 1위 제품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4월 1일부터 한국세르비에는 종합병원 등 100병상 이상 거래처를, 100병상 미만 병의원등의 거래처는 코오롱제약이 해당 품목의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아서틸정은 여러 대규모 ..

GC셀, 제임스박. 김호원 씨 사내이사 선임

GC셀, 제임스박. 김호원 씨 사내이사 선임 12기주총, 글로벌 인재 영입..성장동력 확보 GC셀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GC녹십자 R&D센터에서 제 12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내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GC셀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2,361억원, 영업이익 443억원, 당기순이익 242억원 달성 등 주요 경영 실적을 보고했다. 올해 초 영입한 제임스박 전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과 김호원 전 K2B Therapeutics의 CSO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며 새로운 경영진도 갖췄다.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제임스박 사내이사는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됐다. 제임스박 신임 CEO는 “2023년은 회사의 지속성장을 결정짓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경..

서울시약사회장배 탁구대회 성황

서울시약사회장배 탁구대회 성황 26일 동신초등학교서 ...100여 회원 참가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문화복지위원회(부회장 오혜라, 위원장 한성우) 주관으로 열린 2023년도 서울시약사회장배 탁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26일 성북구 소재 동신초등학교에서 참가선수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화합과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한성우 문화복지이사는 “화창한 봄날 선후배 약사님과 함께 즐겁게 웃고 스트레스를 날리며 즐겁게 하루를 보냈다”며 “모두의 노력으로 탁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방식은 단체전, 개인단식 금배부, 은배부로 나누어 세트스코어 11점, 5전 3선승제로 진행하여 우승자를 가렸다. 권영희 회장은 “하루종일 약국 공간에서 약..

동아ST, 제1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동아ST, 제1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보통주 700원 현금, 0.02주 주식배당 실시 동아에스티는 28일 오전 9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강당에서, 주주 및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10기(2022.01.01. ~ 2022.12.31.)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포함)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총 4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제10기 영업보고에서 동아에스티는 2022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6,358억 원, 영업이익 305억 원을 달성해 전기 대비 각각 7.7% 증가, 97.0% 증가했다고 보고했으며, 이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