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15 7

유나이티드제약, 바이오남사와 베트남 수출확대 협력

유나이티드제약, 바이오남사와 베트남 수출확대 협력 홈타민, 항암제 등 다양한 제품 수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베트남 진출 30주년을 맞아 방한한 바이오남(BIONAM)사와 베트남 수출 확대에 대한 상호 협력을 공고히 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9일 역삼빌딩 실로스탄룸에서 강덕영 대표와 바이오남(BIONAM)사의 Ngo Duc Vinh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만나 베트남 수출 확대 협력을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하였다. 바이오남(BIONAM)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홈타민과 항암제 등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현지 제약회사로,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영업환경이 개선되면서 2021년 대비 30%의 괄목한 성장을 달성하였다. 올해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개량신약 등 품목 확대를 통해 두자릿수..

케이메디허브, 파브리병 치료제 개발 지원

케이메디허브, 파브리병 치료제 개발 지원 KAIST와 공동 연구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KAIST 한용만 교수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희귀질환인 파브리병 치료에 효능을 보이는 치료물질을 개발하여 세계적인 의학저널에 연구논문을 게재하였다고 밝혔다. 파브리병은 세계 인구 4만명 당 1명꼴, 국내에서는 120여명의 환자가 있는 희귀난치성 유전질환이다. 이 질환은 비정상적인 지방물질인 당지질 대사에 필요한 ‘알파-갈락토시다제(alpha-galactosidase) A(이하 GLA)’라는 효소의 결핍으로 인하여 발생한다. 이 효소가 부족하면 다른 당지질들의 축척을 유발, 신체 내 다양한 세포의 기능저하를 초래해 심혈관질환, 뇌졸중, 신부전 등의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고 심하면 사..

◆의약정책 2023.03.15

갈더마-JW신약, 로세릴.엘-크라넬 협약

갈더마-JW신약, 로세릴.엘-크라넬 협약 국내 판매 및 유통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JW신약㈜(대표이사 김용관)과 조갑진균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와 안드로젠탈모증 치료제 엘-크라넬의 국내 판매 및 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JW신약은 갈더마코리아의 로세릴네일라카와 엘-크라넬 제품의 국내 영업과 마케팅을 전담하게 됐다. 로세릴네일라카는 갈더마코리아가 1999년 국내에 출시한 첫 번째 제품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손발톱 무좀(조갑진균증) 국소 치료제다. 로세릴네일라카는 손발톱에 직접 도포하는 매니큐어형 외용제로 감염 부위에 신속하게 침투 가능하며, 손발톱 무좀 원인균에 광범위한 항진균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주 1~2회 사용만으로..

대웅제약, 칠레서 ‘펙수클루’ 품목허가 획득

대웅제약, 칠레서 ‘펙수클루’ 품목허가 획득 글로벌 블록버스터 육성 2027년 100개국 진출 대웅제약의 국산 34호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가 중남미 시장 장악 초읽기에 들어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Fexuprazan HCl)’가 지난달 20일 칠레 공중보건청(ISP) 산하 국립의약품청(ANAMED)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품목허가로 대웅제약은 에콰도르(1월)에 이어 2개월 연속 중남미에서의 품목허가 획득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특히 중남미 두 국가에서 품목허가신청서(New Drug Application, NDA) 제출 10개월만에 신속히 허가를 받아내 해외 진출에서 대웅제약의 완성도 높은 준..

메드팩토, '바이오 유럽 스프링’ 참석

메드팩토, '바이오 유럽 스프링’ 참석 기술이전 등 사업화 속도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바이오 유럽 스프링(BIO Europe Spring)’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바이오-유럽 스프링’은 전 세계 제약·바이오 기업 및 투자자가 참석하는 유럽 최대 규모 바이오 컨퍼런스로, 전세계 제약·바이오 기업 경영진과 사업개발부서, 기관투자자 등이 참석해 협력을 논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화이자, MSD, 노바티스, 사노피, 로슈 등 글로벌 제약사와 글로벌 바이오기업 등이 참여한다. 메드팩토는 지난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이어 이번 컨퍼런스에서도 글로벌 ..

현대약품,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협약 체결

현대약품,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협약 체결 KRAS 변이암 치료제 전임상 후보 물질 도출 예정 [사진] 좌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 박찬선 대표, 우 현대약품 이상준 대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이하 티씨노바이오)와SI 투자 및 신약 공동 연구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약품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티씨노바이오와의 신약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 KRAS변이 암 치료제 전임상 후보 물질을 도출할 예정이다. RAS GTPases는 정상적인 성장 신호 조절에 관여하는 KRAS, HRAS, NRAS단백질을 암호화하는 3개의 유전자로, 변이 시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유발하는 종양 유전자(Oncogene)이기도 하다. RAS 돌연변이는 전 세계 전체 암 환자의 25%에서 발견되며, ..

약사회 69회총회, 정관개정안 결국 또 부결 '아쉬움'

약사회 69회총회, 정관개정안 결국 또 부결 '아쉬움' 최광훈 회장 '비대면 진료 허용 결사적으로 막아낼 것" 대한약사회의 지난한 과제인 정관개정안과 선거관리규정개정안, 윤리규정개정안 등이 의장단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의결 정족수 미달로 또 총회를 통과하지 못했다. 의장단은 이에 앞서 언론을 통해 해당 사안들은 복지부의 요구와 함께 약사회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강조한 바 있으며, 총회 현장에서도 김대업 의장은 모두 발언에서 해당 사안의 통과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고, 대의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그러나 여전히 대한약사회 총회는 이를 부결시켰다. 약사회는 의결 정족수 확보와 안건통과를 위해, 이날 총회 상정안건 중 앞부분에 해당 사안들을 집중적으로 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총회시작 사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