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09 12

멀츠 에스테틱스, 피부항노화학회와 MEX 웨비나

멀츠 에스테틱스, 피부항노화학회와 MEX 웨비나 포트폴리오 간 연계 프로토콜 효과 임상 공유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23일(목) 대한피부항노화학회(회장 한광호 네이처피부과의원)와 함께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인 'MEX(Merz Experts) Webinar(이하 멕스 웨비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멕스 웨비나는 대한피부항노화학회(KAAD) 부회장인 윤춘식 원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을 주제로 3가지 강의 세션 및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약 300여명의 국내 의료전문가들이 참가한 이번 웨비나는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 필러 브랜드 벨로테로의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가이드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최신 에스테틱 트렌드와 새로운 프로토콜에 대한..

대한혈관학회 3월 3일 공식 출범

대한혈관학회 3월 3일 공식 출범 혈관질환 정복으로 국민 건강기여 2005년부터 혈관 관련 연구와 교육을 주도하며 학술 교류를 이끌어왔던 대한심장학회 산하 혈관연구회가 지난 3월 3일 대한혈관학회 (이사장: 성균관대 강북삼성병원 성기철, 회장: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장 하종원, 자문위원장: 서울대, 인천세종병원장 오병희)로 공식 출범하였다. 대한혈관학회는 창립 총회를 개최하고, 심장내과, 예방의학과, 재활의학과 전문의, 생리학, 의공학, 스포츠의학 관련 전문가와 연관 학회 전문가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학회의 목표와 향후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대한혈관학회는 동맥에 발생하는 질환의 병태생리, 진단 및 치료에 대해 해외 유관 학회들과 협력하여 연구해왔으며, 최근에는 정맥 및 림프질환 그리고 최신..

시지바이오, ‘두바이 더마 2023’ 참가 성료

시지바이오, ‘두바이 더마 2023’ 참가 성료 미용성형 제품라인 리프팅실 ‘EXOFT’ 세계 최초 공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1일(현지시간)부터 3일까지 열린 ‘두바이 국제 피부미용·레이저 컨퍼런스 및 전시회 2023(Dubai Derma, 두바이 더마)’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두바이 더마는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 최대 규모 국제 피부미용 학회로, 매년 2만명 이상의 방문자와 110여개의 나라의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피부미용 및 레이저 관련 전문 전시회다. 시지바이오는 올해 두바이 더마 학회에 참석하여 3일간 약 175개의 해외 파트너사 및 의료진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시지바이오는 조직 재생은 물론 안티에이징..

올라케어,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로 확장

올라케어,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로 확장 플레이스토어 의료부문 인기차트 1위 블루앤트가 운영하는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가 진행한 건강관리 갓생 프로젝트 ‘물 마시기 루틴’ 이벤트 참여자가 5일 만에 5만 명을 돌파, 3월 6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의료 인기 카테고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월 2일부터 시작한 올라케어의 갓생 프로젝트 1탄 ‘물 마시기 루틴’ 이벤트는 건강한 생활의 기본인 물 마시는 습관을 형성하고자 기획됐다. 올라케어 앱에서 하루 3번, 3시간 간격으로 물 마시기 버튼을 클릭하면 하루마다 스탬프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14일 내 10번 이상의 루틴을 달성하는 데 성공한 참여자에게는 리워드를 제공한다. 건강한 라이프를 응원하는 올라케어의 이벤트가 사용자들에게 큰 ..

현대약품, 배우 우도환과 ‘마이녹실’ TVCF 온에어

현대약품, 배우 우도환과 ‘마이녹실’ TVCF 온에어 ‘마이녹실 발라라! 얻을 것이다’ 메시지 전달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대표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의 모델로 배우 우도환을 선정하고 ‘마이녹실’ TVCF를 온에어했다. 2030세대의 탈모가 급증하면서 국내 탈모 인구가 1,00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영화 ‘사자’ 등에 출연, 인상 깊은 열연을 펼친 배우 우도환을 새 모델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우도환은 2018년 MBC 연기 대상 남자 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세대 스타로 오는 31일(금)에 첫 방송되는 MBC 금토 드라마 ‘조선변호사’에서 외지부 ‘강한수’ 역을 맡아 색다른 캐릭터로의 변신을 앞두고 있다. 현..

쓰리빅스, 바이오 데이터 특화된 3X-GPT 개발

쓰리빅스, 바이오 데이터 특화된 3X-GPT 개발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 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 남궁현)가 OPEN AI의 인터페이스(API)를 이용하여 바이오 데이터에 특화된 3X-GPT초기 버전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Chat GPT가 기존 검색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검색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생성형 AI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쓰리빅스는 바이오 데이터에 특화된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미국 국립생물정보센터(NCBI)의 펍메드(PubMed)에서 바이오 문헌 정보 3천만건 이상을 수집했다. 이를 기반으로 질병-약물-유전자 등의 연관관계를 도출하는 3X-TMiner를 개발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3X-GPT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3X-TMiner를 기반으로 바이오 연구..

GC녹십자, mRNA 독감백신 개발 본격화

GC녹십자, mRNA 독감백신 개발 본격화 화순 백신공장에 mRNA 시생산 설비 투자 GC녹십자가 메신저리보핵산(이하 mRNA) 독감백신 개발을 본격화한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해 4월 캐나다 소재의 아퀴타스와 체결한 지질나노입자(이하 LNP, Lipid Nano Particle) 관련 개발 및 옵션 계약(Development and Option Agreement)을 통해 mRNA 독감백신 개발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최근 LN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Non-exclusive licensing agreement) 옵션을 행사했다고 9일 밝혔다. LNP는 나노입자를 체내 세포로 안전하게 운반해 mRNA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전달 시스템으로, mRNA 기반 약물 개발에 있어 핵심적인 기술..

에스피씨, 에클리라.듀어클리어 허가및 판매계약

에스피씨, 에클리라.듀어클리어 허가및 판매계약 코비스파마그룹 만성폐쇄성폐질환치료제 에스피씨코리아(대표 김현수)는 2023년 3월 1일 유럽 다국적제약사 코비스파마(COVIS Pharma GmbH) (“코비스”)와 만성폐쇄성폐질환(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이하 COPD) 치료제인 ‘에클리라 (Eklira, INN :aclidinium bromide)’ 와 ‘듀어클리어 (Duaklir, INN :aclidinium bromide/formoterol)’ 의 국내 독점 판매/유통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다. ‘에클리라’ 와 ‘듀어클리어’ 글로벌판권(Global Right)을 코비스가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로부터 인수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코비스와 에스피..

에스바이오메딕스, 내달 코스닥 입성

에스바이오메딕스, 내달 코스닥 입성 IPO(기업공개)간담회..'블록버스터 세포치료제 개발' 에스바이오메딕스(공동대표 김동욱, 강동호)가 내달 코스닥 상장 절차를 앞두고, 8일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기존 세포치료제의 한계를 뛰어넘는 ‘질환특이적 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2개의 원천 플랫폼 기술 중 TED(국제 표준화 배아줄기세포 분화 기술)는 질환 특이적 세포를 안전하게 고효율로 분화시킬 수 있으며, FECS™(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기술)는 기능이 강화된 세포로 구성된 스페로이드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8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TED-A9(파킨슨병치료제), TED-N(척수손상치료제), FE..

임성기재단, 6일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시상식

임성기재단, 6일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시상식 대상은 유권 박사, 젊은연구자상 강지훈·김혜영 교수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임성기 선대 회장의 신약개발에 대한 철학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된 ‘임성기연구자상’의 두번째 시상식이 지난 6일 서울 삼청동 뮤지엄한미에서 열렸다.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유권 박사(책임연구원)가, 만 45세 미만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젊은연구자상’은 강지훈 서울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와 김혜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교수가 받았다. 임성기재단이 주관하는 임성기연구자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분야 상으로, 의학, 약학, 생명과학 분야 석학들로 이뤄진 독립된 심사위원회가 엄격히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억원을..

대웅제약, 자사주 처분 500억 원 확보

대웅제약, 자사주 처분 500억 원 확보 R&D 투입으로 글로벌 혁신 신약개발 박차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이창재)은 자사주 약 42만 7천 주를 모회사 ㈜대웅에 처분해 R&D 자금을 확보하고 미래성장 투자에 적극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자사주 처분으로 이자 부담 없는 500억 원 규모의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 대웅제약은 이번에 확보한 현금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 후기 임상, ▲SGLT2 저해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 후기 임상,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베르시포로신 임상 2상, ▲자가면역질환치료제 DWP213388 임상 1상 등 글로벌 혁신 신약개발과 오픈 콜라보레이션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 나보타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어, 나보타 신..

27대 병원약사회, 주요 회무 추진 본격화

27대 병원약사회, 주요 회무 추진 본격화 3대TF. 환자약물안전. 다제약물사업.전문약사 성과에 총력 27대 병원약사회 집행부가 출범했다. 병원약사회(회장 김정태)는 이와관련 지난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27대 집행부의 주요 회무 중점 사항을 발표하고 이를 위해 적극적이고 활발한 회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태 회장은 인사말에서김정태 회장은 "올해 병원약사회 새 집행부가 출범하면서, ▲회원 증대 추진, ▲병원약사 수가, ▲40년사 발간 등 3개의 TF와 전문약사추진단, 환자안전약물관리센터 2개의 조직을 신설하고 지난 2월 24일에 열린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여는 비상하는 병원약사’를 실현할 수 있도록 고령화 사회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