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13 12

유비케어, ‘KIMES 2023’ 참가

유비케어, ‘KIMES 2023’ 참가 의사랑 All New 솔루션 제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오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 이번 KIMES에서 유비케어는 “오늘의 선택 내일의 편리함, 의사랑!”을 컨셉으로 최근 병·의원의 업무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한 의사랑 All New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 먼저,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출시한 ‘New EMR’은 진료 효율 강화를 위해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강화했다. 진료과별 특성과 사용자 편의에 맞게 메뉴 구성과 화면 배치가 가능하다. 또 불필요한 팝업은 최소화하고 바로가기 기능과 ..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 5기’ 모집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 5기’ 모집 제약바이오협회 주관, 일반영상기자단 26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5기’를 오는 3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기자단은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글・사진・카드뉴스 등을 제작하는 일반기자단과 영상촬영・편집・제작을 담당하는 영상기자단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청년기자단의 활동 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로, 대한민국의 미래성장동력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이슈를 취재해 협회 공식 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에 결과물을 싣는다. 주로 ▲협회 및 산업계 주요행사 현장·온라인 취재 ▲제약바이오기업직무 인터뷰 및 현장 견학 ▲산업계..

보령, 탈모약 ‘핀쥬베스프레이’ 출시

보령, 탈모약 ‘핀쥬베스프레이’ 출시 국내 최초 스프레이 제형 피나스테리드 보령(대표 장두현)이 국내 최초 스프레이 제형 피나스테리드 탈모약인 ‘핀쥬베스프레이 (Finjuve Spray) 2.275mg/mL’를 오는 21일 출시할 예정이다. 보령은 지난해 1월, 알미랄로부터 핀쥬베스프레이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한 이후, 같은 해 9월 품목허가를 거쳐 올해 3월 21일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하게 됐다. 핀쥬베스프레이는 피부과 의약품 전문 글로벌 제약사인 알미랄(Almirall, S.A.)에서 개발한 탈모치료제로, 성인 남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에 처방되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을 경구용이 아닌 스프레이 제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탈모 부위 두피에 직접 분무되는 국소 치료 방식으로, 경구용 피나스테리드에 비해 혈중..

딥바이오, 세계 병리 및 암 학회서 연구 성과 공유

딥바이오, 세계 병리 및 암 학회서 연구 성과 공유 USCAP서 6년 연속 연구 초록 채택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병리 이미지 분석 및 암 진단 전문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가 3월 및 4월 미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병리 및 암 학술대회에서 부스 전시와 함께 자사의 딥러닝 기반 암 진단 및 바이오마커 관련 총 6편의 연구 초록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3월 11일부터 15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규모의 병리학회인 미국캐나다병리학회(USCAP: United States and Canadian Academy of Pathology)에서 자사의 주요 연구분야인 전립선암을 비롯해 c-MET 측정 분야에 대한 총 3건의 연구 초록을 공유한다. 특..

종근당건강,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획득

종근당건강,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획득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유산균종 확인을 통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품질 관리 기술'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제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기술이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 기술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인증해주는 국가인증 제도다. 신기술 인증은 ▲ 국내에서 개발된 독창적인 기술로서 선진국 수준보다 우수하거나 동등하고 상용화가 가능한 기술, ▲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가 커 국가기술력 향상과 대외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술, ▲ 제품의 품질·안정성 면에서 개발 목표로 제시한 제품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품질경영체계 구축..

아스텔라스제약 '파드셉', 국내 허가

아스텔라스제약 '파드셉', 국내 허가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암 표적 치료제 한국아스텔라스제약(대표 김준일)은 ‘파드셉(PADCEV, 성분명: 엔포투맙 베도틴)’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전에 백금기반 화학요법제 및 PD-1 또는 PD-L1 억제제의 치료 경험이 있는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암 환자를 위한 단독요법으로 지난 10일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전이성 요로상피암 표적 치료제인 파드셉은 넥틴-4(Nectin-4)를 표적으로 하는 항체약물접합체(Antibody-Drug Conjugates, ADC)로,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 가이드라인에서 Category 1로 우선 권고되고 있다. 면역항암제와 백금기반 화학요법제 투여 후에도 암이 진행되거나 재발한, 기존의 표준 치..

갈더마코리아-미용의사회, 그린라이트 캠페인

갈더마코리아-미용의사회, 그린라이트 캠페인 보툴리눔 톡신 제품 선택 지침 도움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와 대한미용의사회(회장 장효승)는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제품 선택을 위한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3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그린라이트 캠페인’은 최근 보툴리눔 톡신 제품의 내성 및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보툴리눔 톡신 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보다 안전한 시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갈더마코리아㈜와 대한미용의사회는 그린라이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제품을 선택하는 데 필요한 원칙과 기준을 제시했다. 보툴리눔 톡신 제품을 선택하기 전 ▲FDA 승인 유무, ▲시술 효과 지속 기간, ▲충분한 임상 데이터 유무를 확인할 것을..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치료제 세브란스병원 IRB 승인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치료제 세브란스병원 IRB 승인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 중 에스바이오메딕스(공동대표 김동욱, 강세일)는 인간배아줄기세포 유래 중뇌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세포치료제(A9-DPC)의 임상 시험을 위해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 IRB IRB(Institutional Review Board, 의학연구윤리심의위원회) 심의를 진행하였으며, 최근 기관의 최종 승인을 받아 임상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본 임상연구는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와 신경과가 공동으로 주도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선정 및 제외 기준 해당 여부를 확인하는 스크리닝 과정을 통해 임상시험에 참여하게 된다. 총 12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1/2a상 임상시험이 계획되어 있으며 치료제 투여 후 2년..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 '뉴룩' 설립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 '뉴룩' 설립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인도네시아 발리(Bali)에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인 ‘뉴룩(NULOOK)’을 설립하고, 동남아시아 의료 관광 거점으로 조성하겠다고 13일 밝혔다. 뉴룩은 바이오 의료 기술을 기반으로 종합적인 미용성형 시술을 제공하는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으로 크게 두 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운영된다. 먼저 뉴룩은 한국의 우수한 미용성형 시술을 인도네시아에서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여, 더 이상 한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현지에서 ‘고품질의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포지셔닝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지바이오의 미용성형 제품들과 함께 한국의 최신 장비 및 기구들을 도입했으며, 특히 복합시술 및 SVF(..

GC녹십자, 기술이전 독감백신 대만 품목허가

GC녹십자, 기술이전 독감백신 대만 품목허가 선진국 시장 진출 국내 첫 사례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자사의 독감백신 제조기술을 이전 받은 대만 소재 백신 전문기업 ‘메디젠 백신 바이오로직스(MVC, Medigen Vaccine Biologics Corp.)’의 4가 독감백신이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Taiwan Food and Drug Administration)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대만은 의약품 품목허가 절차가 매우 까다로운 국가 중 하나로, 정부차원에서 바이오산업을 혁신산업분야로 육성하고 있다. 대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이 진출해 있으며, 이번 품목 허가 획득은 GC녹십자의 독감백신 기술력이 또 한번 글로벌 제조사와 대등한 수준임을 인정받은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케이원메드글로벌, ‘2023 광저우 뷰티엑스포’ 참가

케이원메드글로벌, ‘2023 광저우 뷰티엑스포’ 참가 300W급 고주파 Sineson3 기기 선봬 케이원메드글로벌은 3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광저우 수출입교역회전시장에서 열리는 광저우 뷰티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광저우 뷰티엑스포는 1989년 시작해 30년이 넘은 중국 최대 미용 박람회로 중국 내 기업 뿐 아니라 글로벌 업체가 참가하는 큰 규모의 행사로 알려져 있다. 케이원메드글로벌은 피부 및 비만 관리 등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기기와 통증 완화 및 물리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케이원메드글로벌은 300W급 고주파장비, 자기장, 체외충격파 기기를 내세워 큰 이목을 끌고 있으며, 그 외 다양한 기기를 출품해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

종근당바이오 유산균,에브리바이옴 릴렉스 인기

종근당바이오 유산균,에브리바이옴 릴렉스 인기 출시 6개월 만 2만5천여개 판매 종근당바이오는 에브리바이옴 릴렉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 5000여개가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지난 9월 출시된 MZ세대를 위한 유산균 제품이다. 수험생부터 직장인까지 20·30 MZ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IMB, Intestinal Microbiome Bank)만의 밸런스포뮬라로 완성된 100억 유산균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L-테아닌이 함유되어 릴렉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출시 3개월 만에 전체 매출의 50%가 MZ 세대에서 발생한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6개월만에 2만 5000여개 이상 판매되는 쾌거를 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