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12 10

당뇨병학연구재단,해외 당뇨인 지원 기부금

당뇨병학연구재단,해외 당뇨인 지원 기부금 우크라이나. 시리아 당뇨인 위한 3,300만원 전달 당뇨병학연구재단(이사장 원규장)은 지난 2월 14일 대한당뇨병학회 회원들이 참여한 우크라이나 당뇨인 지원기금 마련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3,300만 원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또한 재단은 같은 날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아동 긴급구호금 1,000만 원을 유니세프(UNICEF)에 전달하였다. 원규장 이사장은 “당뇨병학연구재단은 올해로 창립 55년을 맞이한 대한당뇨병학회가 지난 2006년에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당뇨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선도한다’는 미션하에 당뇨병학의 발전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학술, 연구 및 교육 활동 지원과 함께 당뇨병 인식개선 캠페인과 당뇨..

동아제약 '파티온', 디지털 광고 선보여

동아제약 '파티온', 디지털 광고 선보여 혜리와 함께한 '트러블 해방 캠페인' 컨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혜리와 함께한 ‘트러블 해방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일상을 방해하는 트러블1)로부터 해방되고 싶다면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을 만나보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강조했다. 영상은 파티온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속 혜리는 “중요한 순간마다 이런 경험 꼭 있지 않아?”라고 말하며 소개팅을 앞두고 올라온 피부 트러블 때문에 소중한 일상을 방해 받는 모습을 그려내 소비자들의 공감을 유도했다. 특히, ‘방해’와 ‘해방’이라는 두 단어의 상반되는 속성을 노스카나인 제품을 활용한 화면 전환 효과..

피코이노베이션, 제약업계 공동 물류센터 준공

피코이노베이션, 제약업계 공동 물류센터 준공 평택시 드림산업단지에 자동화 물류센터 구축 피코이노베이션(대표이사 조용준)은 3.9(목) 평택시 드림산업단지에 업계 최초로 제약사 공동 물류센터를 완공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준공식에는 공동 물류센터 참여기업 대표자와 협력사 관계자 들을 비롯해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평택을지역위원장,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이 참석했으며,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의 영상축사도 진행됐다. 공동 물류센터 구축사업은 지난 2020년 초 코로나19로 원활한 의약품 공급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각 제약사들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시작됐다. 개별 중소‧중견 제약사들로서는 부..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글로벌 3상 환자 마감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글로벌 3상 환자 마감 난소암 신규환자 대상 선행항암 코호트 환자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는 난소암 신규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레고보맙 글로벌3상에서 선행항암요법 코호트(Cohort) 환자모집을 마감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레고보맙 글로벌 3상은 앤젤레스 세코드(Angeles Secord) 미국 듀크 대학 암 연구소 박사를 책임자로 16개국 161개 사이트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보조항암요법과 선행항암요법 두 개의 코호트로 나눠 진행되는데, 美 FDA는 이중 하나의 코호트만 성공해도 신약 승인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선행항암요법 코호트는 총 230명 모집하며 83명의 무진행생존기간(PFS)가 끝났을 때 중간결과를 보고, 165명의..

에스티팜 자회사 버나젠, CDC와 백신 공동연구개발

에스티팜 자회사 버나젠, CDC와 백신 공동연구개발 하트랜드바이러스mRNA 백신 협약 체결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미국의 mRNA 신약 개발 자회사 버나젠(Vernagen, www.vernagen.net)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미국질병청, CDC)와 하트랜드바이러스(Heartland-virus, HRTV)의 예방 및 통제를 위한 mRNA 백신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버나젠은 mRNA 기반 감염병 예방 백신 및 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생명공학 바이오텍이다. 하트랜드바이러스(HRTV)는 일리노이, 플로리다, 노스케롤라이나, 캔자스까지 미국 중부 및 남동부 지역에서 유행하는 신종 감염병으로 주로 론스타 진드기(Lone Star Tick)에 물려 감염되..

서울시약, 약국 대상 불용재고 반품 설문조사

서울시약, 약국 대상 불용재고 반품 설문조사 불용재고 해결방안으로 약국 83.9% ‘성분명처방’ 약국이 불용재고약의 해결 방안으로 ‘성분명처방’을 꼽았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불용재고 의약품 반품사업에 대한 실태 파악을 위해 지난 3일~8일까지 회원약국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에는 총 720명이 설문에 응답했으며, 이번 반품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약국 91.5%(659명), 참여하고 있지 않은 약국은 61명(8.5%)로 응답했다. 불용재고 해결 방안 (2개 선택 가능) 성분명처방 553명 83.9% 동일성분조제(대체조제)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 258명 39.2% 동일성분조제(대체조제) 사후통보 폐지 402명 61% 2.4% 기타 16명 반품사업 참여 응답 659개 약국 중 불용재..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52주기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52주기 유한양행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영면 52주기를 맞았다. 유 박사는 지난 1971년 3월 11일 76세를 일기로 영면하였다 유한양행과 유한재단, 유한학원은 3월 10일 오전 경기도 부천시 유한대학에 위치한 유일한 기념홀(윌로우 하우스)에서 유일한 박사 제 52주기 추모식을 가졌다. 이날 추모식은 유족 및 조욱제 사장을 비롯한 유한양행 임직원, 유한재단, 유한학원, 유한 가족사 임직원과 재학생 등 5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거행되었다. 추모식에 앞서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유일한 박사의 묘소인 유한동산에서 묵념과 헌화를 하며 고인을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추모사를 통해 “유일한 박사님의 일생은 그 모든 것이 신의와 성실..

휴마시스, 300% 무상증자 실시

휴마시스, 300% 무상증자 실시 지난해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한 휴마시스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무상증자를 실시한다.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휴마시스는 3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기존 보통주 1주당 신주 3주가 배정된다.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수는 총 95,464,674주이고 신주배정기준일은 이달 27일이다. 배정 대상은 의결권이 있는 주식에 대해 배정기준일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들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무상증자는 유통주식 수 증가에 따른 거래 활성화뿐만 아니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결정했다. 지난해 최대 실적을 기록한 만큼 주주환원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휴마시스는 지난해 매출액 4713억원, 영업이익 2147억원을 기록했다. 휴마시스가 보유 중인 자사주는 무상증자 배정..

온코닉테라퓨틱스 中에 1,600억원 규모 기술수출

온코닉테라퓨틱스 中에 1,600억원 규모 기술수출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 신약 '자스타프라잔’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 신약이 중국 제약사에 기술수출됐다.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 존 / 이하 온코닉)는 중국 상장 제약사인 리브존파마슈티컬그룹(이하 리브존)과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자스타프라잔(Zastaprazan, 개발코드명 JP-1366)'의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해 총 1억2,750만달러(한화 약1,600억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술수출에 따라 온코닉은 반환의무가 없는 계약금 1,500만달러(약 200억원)를 우선 지급받게 된다. 이와 함께 개발과 허가, 상업화 단계별 마일스톤(milestone)으로 최대 1억1,250만 달러(약 1,45..

대웅제약, WANTED CGM 심포지엄

대웅제약, WANTED CGM 심포지엄 프리스타일 리브레 활성화 대웅제약이 아이쿱, 한국애보트와 함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의 활성화를 위해 ‘WANTED CGM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9일 조선팰리스 서울강남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한 ‘WANTED CGM 심포지엄’이 100여명의 의료진이 참가한 가운데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의료 현장에서 1·2형 당뇨병 환자 대상 연속혈당측정기 활용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프리스타일 리브레의 적절한 처방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연속혈당측정기 처방 환자의 선별이 어렵고 환자 교육 시스템이 정착되지 않아 적절한 시기에 사용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좌장을 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