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노인정신의학회-크레너채널즈, 협약 체결

jean pierre 2020. 4. 22. 11:15
반응형

노인정신의학회-크레너채널즈, 협약 체결

학술 온라인 방송 플랫폼 서비스 제공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기업 크레너채널즈(대표 송주혜)는 대한노인정신의학회(이사장 김성윤)와 온라인 학술 방송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21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크레너채널즈의 전문화 된 헬스케어 방송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대한노인정신의학회 회원들에게 양질의 학술 교육과 정보 전달은 물론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헬스 콘텐츠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 협약 내용으로는 첫째, 대한노인정신의학회 회원 대상 학술 온라인 방송 실행. 둘째, 학회 회원 의료기관의 환자와 가족을 위한 헬스 서비스 제공 등이다.

먼저, 회원 대상 학술 온라인 방송 진행의 주요 내용은 협약식 이후 대한노인정신의학회의 춘,추계 학술대회 및 연수 교육의 강좌들이 크레너채널즈를 통해서 라이브 방송 혹은 다시보기 서비스로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 학술방송도 정기적으로 진행 예정이며, 연수교육 등 특집 학술방송도 상호 협의 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학회 회원 의료기관의 환자와 가족을 위해 일반인들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노인성 질환 관련 건강 정보 등 환자와 가족들에게 질환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 정보 콘텐츠들을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는 등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을 협의했다.

대한노인정신의학회 김성윤 이사장은 우리사회는 지난 2017년을 기준으로 65세 이상 인구가 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14% 이상이 되는 고령사회에 진입했으며, 다양한 노인정신의학 관련 연구들이 그 어느때보다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크레너채널즈와의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화두로 떠오른 비대면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서 단순히 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에 옮기는 차원을 넘어서 학회 회원들과 환자, 그들의 가족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힘을 다하겠다. 또한, 다채로운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누구나 접근이 용이한 온라인 방송 플랫폼 구축 등 차별화된 온라인 교육 시스템으로 새롭게 도약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더불어 이를 기반으로 회원들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학술 교류 등을 활성화 함으로써 학회를 더욱 발전 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크레너채널즈 송주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노인정신의학회와 함께 더욱 발전적이고 다양한 학술방송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병원들의 노인정신관련 질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소속병원 환자와 가족들에게 크레너채널즈의 수준 높은 건강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히며, “우리사회가 고령화되면서 심각한 화두로 논의되고 있는 치매 , 노인 우울증 등 다양한 노인정신 질환에 대해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학회와 협력해 환자 중심의 의료를 실천하기 위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