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닥터다이어리-이지스헬스케어, 당뇨관리 업무협약

jean pierre 2020. 5. 12. 08:26
반응형

닥터다이어리-이지스헬스케어' 당뇨관리 업무협약

전자차트와 혈당관리 어플리케이션 연동

당뇨관리 플랫폼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인 이지스헬스케어(대표 김승수, 정미경)와 국내 당뇨병 환자들의 진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이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 수많은 당뇨 환자들이 직접 수기로 자가 측정한 혈당수첩을 의원에 가져가서 진료를 받고 있다. 이런 번거로움은 환자뿐만 아니라 의원에서도 진료 전 혈당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고 차트에 입력을 해야 하는 업무가 발생한다.

이를 위해 닥터다이어리의 혈당관리앱과 이지스헬스케어의 이지스 전자차트(Electronic Medical Record)를 통해 환자의 자가측정 혈당정보를 개발 연동함으로써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

닥터다이어리 앱 서비스 가입 고객이 이지스 전자차트를 사용하고 있는 의원을 방문하면 고객의 동의 절차 후 기록된 혈당정보를 해당 의원의 진료차트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전송해서, 진료 시 전송된 혈당정보를 차트에 자동으로 띄워주어 의료진들이 환자를 편하고 빠르게 진료를 할 수 있다.

또한 국내 당뇨병 전문 의원 네트워크인 엔도 내과 손석만 원장이 실제 진료에 필요한 당뇨관련 임상 정보들을 의료진 입장에서 자문역으로 참여하고, 한국1형 당뇨환우회(김미영 대표)는 환자입장에서 여러 오래된 혈당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줌으로써 의료 전문성과 환자 활용성이 반영된 기능으로 전자차트 내 개발할 예정이다.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네병원에서 만성질환 진료시 의료진들의 진료 편이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