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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나보타’ 중동시장 첫 진출

jean pierre 2013. 12. 9.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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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나보타’ 중동시장 첫 진출

 

이란티케이제이사와 1,500만 달러규계약 

 

대웅제약나보타가 미국 및 유럽, 남미에 이어 중동 시장까지 진출하며 세계 미용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9, 이란의 글로벌 제약기업 티케이제이(TKJ)사와자체개발한보툴리눔톡신제제나보타(NABOTA)에대해 1,500만달러 규모의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은티케이제이사와 계약 체결을 통해 2015년부터 5년간 이란 시장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내년 3월 국내 발매를 앞두고 있는 대웅제약의나보타는 작년 9월 미국 에볼루스(Evolus)사와 약 3,0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2일에는 파마비탈(Pharmavital)사와 남미 15개국을 대상으로 1,000억원 규모의 판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란의 대표적인 제약기업인 티케이제이(TKJ)사는이란에서 2번째로 큰의약품 유통기업의 대주주로 이란 전역에 걸친 유통망을 통한 마케팅에 장점을 갖고 있는 회사다. 이란의 의약품 시장은 약 31억 달러(2011년 기준)수준이며, 이 중 보툴리눔톡신 제제는 1,000만 달러 규모로 형성되어 있다.

 

대웅제약 이종욱 대표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과 남미 진출 쾌거에 이어 중동지역인 이란의 제약사와도 연이어 수출 계약을 맺은 것은나보타의 우수한 기술과 품질력을 전 세계가 인정한 것이라며고순도의품질력을바탕으로 글로벌 진출에더욱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국내 발매 준비도 차질 없이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보타는 내성 발생 가능성이 낮은 고순도 보툴리눔톡신 제제로 대웅제약이 5년 간의 자체 기술로 만든 제품이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 현지법인 및 공장 설립, 글로벌 브랜드 육성 등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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