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대웅제약, 우수 가족친화 인증 국무총리 표창

jean pierre 2013. 12. 10. 22:11
반응형

대웅제약, 우수 가족친화 인증 국무총리 표창

 

가족친화경영 실천 다양한 복지 제도 운영

제약업계 최초 사내 어린이집, 탄력근무제

 

 

대웅제약(대표 이종욱)9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여성가족부 주최로 열린 2013년 일가정양립대회 실천대회 및 가족친화기업 포상식에서 가족친화기업 우수 공로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근로자가 가정과 일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기업의 가족친화 조성 정도, 출산 및 양육 지원, 임직원의 만족도 등을 평가해 가족친화기업을 선정 및 포상하고 있다.

 

올해는 288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대웅제약은 가족친화 인증기업 중에서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특히 본 사업을 시행하기 시작한 2008년 가족친화기업 첫 인증에 이어 2011년 연장 인증과 올해 재인증을 획득한 대웅제약은일과 삶의 균형을 최우선으로 한 선도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웅제약은 제약업계 최초로 사내 어린이집 리틀베어을 개원하여 육아로 인해 우수한 여성 인력의 경력이 단절되지 않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외 주말 가족 프로그램, 매주 금요일 정시퇴근 제도와 자율복장제도, 탄력근무제, 금연 캠페인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대웅제약 이종욱 대표는 사내 어린이집, 탄력 근무제 등 직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도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가족친화기업의 좋은 표본이 될 수 있도록 직원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 운영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