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사회, 여름철 맞춤형 동물약 강좌 개최

jean pierre 2016. 7. 7. 08:32
반응형

서울시약사회, 여름철 맞춤형 동물약 강좌 개최

핵심 복약상담 팁 공개···17일 서울약사신협서 개강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 많이 찾는 동물약 복약지도에 초점을 둔 계절 맞춤형 동물용 강좌가 열린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교육위원회(부회장 이시영·위원장 김경우·김화명)는 오는 17() 오후 2~6시 서울약사신협에서 고양이 보호를 위한 자선 동물용의약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처방이 주춤한 여름을 위한 꽉 찬 동물용의약품 복약 팁으로 여름철 다빈도 동물약의 핵심 복약지도가 주요 내용이다. 강사는 임진형 동물약국협회장이다.

동물약의 경우 심장사상충, 백신, 외부기생충 구제약, 귓병 치료제(외용제) 등 여름철에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강의내용의 초점도 여기에 맞췄다.

개와 고양이 백신, 심장사상충약, 여름철 질환인 귓병, 피부병 약물에 대한 접근법 등 동물약국의 복약상담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가 4시간 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임진형 회장은 이번 강사료 전액을 고양이보호소에 기부할 예정으로 동물약 세미나가 갖는 의미를 더했다.

여름철 동물약 강의는 715()까지 서울시약사회 사무국(581-1001~4)으로 신청 또는 문의하면 된다. 교육비는 2만원이다.

김화명 교육이사는 동물약에 대한 약사 전문성 강화와 약국경영 다각화를 위해 2013년부터 매년 동물약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이번 여름철 동물약 핵심 복약지도가 약국경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