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서울시약,파지수거 어르신 2차 지원품 발송

jean pierre 2016. 6. 17. 17:45
반응형

서울시약,파지수거 어르신 2차 지원품 발송

257개 약국 영양제·파스·토시 등 전달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4~85개월간 시행되는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이 순항 중이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정란·위원장 조은아)는 지난 15일 우리 동네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에 제2차 지원물품을 발송했다.

이번 2차 지원물품은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 안내문, 영양제, 파스 33(3×6), 쿨 토시 2개 등이다.

지난 4월에는 복약상담지, 어르신에게 제공할 안전 형광점퍼, 파스 3(3×6) 등을 지원한 바 있다. 8월에는 안전생활용품, 가정상비약, 파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란 부회장은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과 약료서비스는 소외이웃에게 큰 위로가 되고,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역할을 세우는 근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아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파지수거 어르신들에게 위로가 되고 있고 참여 약사도 어르신들과 정서적 교감은 물론,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올해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사업에는 각 25개 자치구 257개 약국이 선정돼 292명의 파지수거 어르신과 연계한다.

약국에서는 매월 1회 건강관리 증진상담 및 약료관리, 정서적 지지와 말벗 서비스,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각종 지원 물품을 지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