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신약조합, 우수기술연구센터 사업 참여 독려

jean pierre 2013. 3. 27. 16:58
반응형

신약조합, 우수기술연구센터 사업 참여 독려

 

지경부 588억규모 지원...4월까지 신청접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회원사를 대상으로 신약개발 기업 연구소를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소로 육성시키고자 지원하는 “2013년도 우수기술연구센터(ATC)사업참여를 독려 하고 있다.

 

지식경제부에서 기술혁신역량을 강화시킬 목적으로 세계 일류상품 개발촉진 및 세계적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기술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하여 우수기술연구센터(ATC)로 지정하고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는 이 사업의 총 지원 규모는 정부출연금 587.6억원(신규 169.6억원)이다.

 

기업연구소별 지원금액은 연간 정부출연금 5억원 내외, 기술개발사업비 중 정부출연금 지원 비율은 연도별 총 개발사업비의 50.0% 이내 및 민간부담금 비율은 연도별 총 개발사업비 중 정부출연금 이외의 금액(현금+현물), 민간현금부담금은 민간부담금 총액의 20% 이상이다.

 

지원기간은 5년 이내로서 1단계(2) 2단계(3년 이내)로 구분하여 단계평가 통해서 차기단계 지원을 하고 있다.

 

여재천 사무국장은 금년 사업은 4월까지 신청 접수, 5월부터 6월 까지 과제 평가 후 7월부터 정부 출연금을 지원하게 되는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이 사업의 태동 단계부터 회원사 연구소가 많은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대정부 사전 수요 조사 등을 건의 한바 있으며, 수혜기업으로는 한미약품, 비씨월드제약 등의 회원 기업 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