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코로나19 대응 약국 가이드 배포

jean pierre 2020. 6. 19. 07:46
반응형

약사회, 코로나19 대응 약국 가이드 배포

방역지침, 65세 이상 어르신 및 고위험군 상담 가이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18약국 환경소독과 관련한 가이드에 이어코로나19 대응 약국 가이드를 추가 제작하여 배포했다.

이번에 제작된 가이드는 약국 방역지침‘65세 이상 어르신 및 고위험군 대상 상담가이드로 구성되었다.

약국 방역지침의 주요내용은 약국책임자(또는 방역관리자) 대상 권고사항 약사 및 종업원 대상 권고사항이며, 실제 약국상황에 맞게 수정 후 출력하여 비치하거나 실제 점검할 수 있도록 약국 방역 및 환경소독 확인사항 예시와 약국 방역관리 위험도 자가점검지 등을 함께 포함했다

또한, 감염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 및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약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담 가이드에 고위험군(소아, 노인) 접촉행태 연구결과를 추가로 포함했다.

가이드는 코로나19의 산발적인 감염이 계속되고, 재확산 및 장기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수칙 및 지침과 방역관리자 업무가 배포된 가운데 약사회는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의 전파 차단과 예방 등 약국의 역할 강화와 약국의 방역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대업 회장은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집단감염은 공통적으로 방역수칙 미준수로 비롯되므로 일상생활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핵심 원칙이며, “고령 확진자의 증가로 인한 중증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가이드를 활용하여 약국의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와 어르신 및 고위험군 예방,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와 의약품정책연구소는 지난 4월부터 감염병 대응체계에서 약국의 구체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약국 감염병 관리 가이드를 제작해왔다

지금까지 코로나19 대응하여 약국 방문자 대상 정보 제공, 환자 분류에 따른 상담가이드 약국방역, 약국 환경소독 가이드를 배포했으며, 가이드는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홈페이지(www.safepharm.or.kr) - 알림마당 자유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